롯데카드, 지속가능한 지역 문화 '가치소비'로 이어간다

입력 2022. 6. 28. 23: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카드 ESG 캠페인 ‘띵크어스’를 통해 지역과 문화 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크리에이터의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를 지원할 계획이다.

롯데카드가 지역경제 활성화 및 문화 발전 지원을 위한 ESG 캠페인 ‘띵크어스’(THINK US & EARTH)를 전개하고 있다.

‘띵크어스’는 세상을 바꾸고자 하는 고객의 가치 있는 생각(THINK)을 롯데카드가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 연결시켜 지속 가능한 사회(US)와 지구(EARTH)를 만들어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롯데카드는 이번 캠페인으로 지역과 문화 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크리에이터의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를 지원할 계획이다. 실제로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우수한 상품력과 재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홍보 채널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우선 지역의 숨겨진 가치를 전달하고 지역 특유의 자연자원을 활용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지역가치 창업가인 로컬 크리에이터 지원에 나선다. 로컬 크리에이터의 철학이 담긴 스토리와 상품을 디지로카앱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알리고 실제 구매 가능한 링크를 통해 친환경 제품이나 사회적기업 등 자신이 지향하는 가치를 토대로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고객들의 가치소비와도 연결시킨다.

또 재능이 있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신인 작가, 발달장애인 아티스트 등 히든 크리에이터 지원도 진행한다.

ⓒ 경향신문 & 경향닷컴(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