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나연, '극강' 솔로 글로벌 파워

박세연 2022. 6. 28. 22: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와이스 나연이 첫 솔로 앨범으로 글로벌 인기를 확인했다.

나연은 지난 24일 오후 1시 첫 미니앨범 '아이엠 나연(IM NAYEON)'을 발표하고 트와이스 첫 솔로 주자로 나섰다.

'아이엠 나연'은 발매 이후 27일까지 누적 기준 해외 20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및 17개 지역 애플뮤직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트와이스 첫 솔로'로서 높은 화제성도 돋보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연. 사진|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나연이 첫 솔로 앨범으로 글로벌 인기를 확인했다.

나연은 지난 24일 오후 1시 첫 미니앨범 '아이엠 나연(IM NAYEON)'을 발표하고 트와이스 첫 솔로 주자로 나섰다. 음원과 함께 공개한 타이틀곡 '팝(POP!)' 뮤직비디오는 24시간 만에 유튜브 1650만 뷰를 돌파하며 빠른 조회 수 추이를 기록했다. 팔색조 나연의 매력이 가득한 이 뮤비는 28일 오전 7시 기준 3626만 뷰를 넘어서며 국내외 이목을 모으고 있다.

신곡 '팝!'은 26일 자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62위에 이름을 올렸고, 미국 동부시간 기준 24일 0시 음원 공개 이후 하루 만에 140만 스트림을 돌파하면서 월드와이드 음원 파워를 자랑했다.

앨범 성적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아이엠 나연'은 발매 이후 27일까지 누적 기준 해외 20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및 17개 지역 애플뮤직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이번 앨범은 6월 23일 기준 선주문 수량 50만 장을 돌파하고 하프 밀리언셀러의 저력을 뽐냈다.

'트와이스 첫 솔로'로서 높은 화제성도 돋보였다. 나연의 미니 1집,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등 여러 콘텐츠가 국내외 화제를 모으며 트위터 월드와이드 트렌딩 1위 및 미국 2위,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2위 등 여러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