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 내달 9일 창작 관현악 축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가 기획 프로젝트 <창작 관현악 축제> 를 개최한다. 창작>
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의 2022년 첫 번째 기획 프로젝트 <창작 관현악 축제> 는 1부 'Festival I : 시민과 작곡가의 만남', 2부 '페스티벌 II', 3부 '페스티벌 III'로 진행된다. 창작>
2부와 3부는 탁월한 곡 해석과 풍부한 오케스트라 사운드를 만들어내어 주목받고 있는 상임지휘자 겸 음악감독 최지환의 지휘와 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창작 관현악 작품'을 만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가 기획 프로젝트 <창작 관현악 축제>를 개최한다.
축제는 오는 7월 9일 14시 30분, 16시 30분, 19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뮤직카페 및 그랜드홀에서 진행된다.
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의 2022년 첫 번째 기획 프로젝트 <창작 관현악 축제>는 1부 ‘Festival I : 시민과 작곡가의 만남’, 2부 ‘페스티벌 II’, 3부 ‘페스티벌 III’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시민들이 전속작곡가 권은실, 이수은, 이정연과 함께 축제에서 만나게 될 창작 작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2부와 3부는 탁월한 곡 해석과 풍부한 오케스트라 사운드를 만들어내어 주목받고 있는 상임지휘자 겸 음악감독 최지환의 지휘와 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창작 관현악 작품'을 만나게 된다.
2부 ‘페스티벌 II’에서는 고유한 우리의 전통판소리 ‘흥보전’의 조상의 해학을 음악을 풀어낸 전속작곡가 권은실의 <판소리와 관현악을 위한 “흥보전-흥보가 복을 탄다”>와 천재작가 이상의 ‘황소와 도깨비’를 원작으로 한 전속작곡가 이정연의 <어린이를 위한 음악동화 '황소와 도깨비'>를 만나 볼 수 있다.
<판소리와 관현악을 위한 '흥보전-흥보가 복을 탄다'>는 소리꾼 오영지와 함께하며, <어린이를 위한 음악동화 “황소와 도깨비”>는 소프라노 한보라와 배우 이혜지가 함께한다.
3부 ‘페스티벌 III’에서는 전속작곡가 이수은의 온 가족들에게 친숙한 동요의 멜로디를 소재로 하여 자주 즐겨 부르던 동요의 선율과 함께 웅장한 오케스트라의 사운드로 아름다운 우리나라의 사계절을 만나볼 수 있는 <관현악 환상곡 ‘동요와 함께하는 봄, 여름, 가을, 겨울’>과 포항 지역에 전해오던 해와 달에 관련된 우리나라 지역 설화 ‘연오랑과 세오녀’를 원작으로 작가 손수민이 각색하고 작곡가 이수은이 창작한 <어린이를 위한 작은 오페라 “연오랑과 세오녀”>가 연주된다.
<어린이를 위한 작은 오페라 “연오랑과 세오녀”>는 테너 오영민, 소프라노 한보라, 바리톤 김민수, 바리톤 김응화, 배우 이혜지, 배우 정성웅과 노래숲의 아이들(어린이 합창단)이 함께한다.
오경묵 기자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말이 안 되는 걸 해냈다"…TSMC 잡을 '이재용의 신무기'
- "1000만원으로 한 달 30만원 용돈 벌이"…2030 몰린다
- "한동훈이 마신다" 빙그레 종토방 발칵…'팬덤' 테마주가 뜬다
- '구할 수도 없어요'…이재용 딸 입은 베르사체 원피스 가격은?
- 유재석 '놀면뭐하니'서 먹던 비빔면…"매출 껑충" 2위 굳혔다
- '태국재벌♥' 신주아, "태국 집에 화장실만 7개" 사모님 라이프('대한외국인')
- [종합] 김지민, '♥김준호' 이혼 언급…"생각 안 하려고 노력했다" ('스캉스')
- 남편 손길만 스쳐도 경악…4년 섹스리스 부부 문제점은?
- 리디아 고, 현대가 며느리 된다…정태영 부회장 아들과 결혼
- "잘 해 봤자 본전"…김윤진, 맨손으로 '종이의 집' 잡은 이유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