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M', 리니지 꺾고 구글 매출 4위까지 '껑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의 신작 모바일 게임 '미르M'이 엔씨소프트의 '리니지W'를 밀어내고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톱5에 진입했다.
28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따르면, 미르M이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4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날 오후 5시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는 Δ1위 엔씨소프트 리니지M Δ2위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프리티 더비 Δ3위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Δ4위 위메이드 미르M Δ5위 엔씨소프트 리니지W 순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니지식 과금 논란에도, MMORPG 이용층 잡았다
(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위메이드의 신작 모바일 게임 '미르M'이 엔씨소프트의 '리니지W'를 밀어내고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톱5에 진입했다.
28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따르면, 미르M이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4위를 기록하고 있다. 출시 초반 9위로 톱10에 진입한 후 6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리더니 이날 4위까지 올라선 것. 애플 앱스토어에선 게임 매출 순위 8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23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미르M은 지난 2005년 동시접속자 수 80만명 이상을 기록하고 기네스북에 등재된 게임 '미르의 전설2'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회사 측은 Δ독특한 성장 시스템 '만다라' Δ전략과 전술의 시작 '그리드 전장' Δ강한 전투력 그 이상의 성장을 이룰 기술 전문가 '장인' 등을 게임의 강점으로 꼽고 있다.
이번에 미르M이 보여준 매출 순위는 위메이드의 전작인 '미르4'의 기록을 뛰어 넘는 기록이다. 지난 2020년 11월 출시된 미르4의 경우 구글 매출 기준 최대 7위까지 기록한 바 있다.
앞서 미르M은 출시 직후 "리니지식 과금 구조다"는 비판과 함께 회사 주가가 급락하는 사태를 겪기도 했지만, 현재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코어 유저층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는 평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미르4'와 '미르M'의 경제 시스템을 연동시킬 것이라 예고했다. 앞서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미르M은 결국 미르4와 위믹스 플랫폼으로 연결돼, 블록체인 경제가 확장되는 모습을 보여주게 될 것이다"라고 밝힌 바 있다.
이날 오후 5시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는 Δ1위 엔씨소프트 리니지M Δ2위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프리티 더비 Δ3위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Δ4위 위메이드 미르M Δ5위 엔씨소프트 리니지W 순이다.
ukgeun@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 "이러니 송중기 반했지"…케이티, 조지 클루니와 CF '눈길'
- 부승찬 "육참총장이 천공"…하태경 "경호처장 '폰 까자' 격앙"
- '늑대와 춤을' 원주민 배우, 20년간 10대들 성폭행…15세 아내도 '충격'
- '꼬마신랑' 김정훈 "한 달 집 한 채 값 벌다 대만행…한국와서 사기 당해"
- "자산 25억, 결혼 성사땐 1억 수고비" 45세男 화끈한 중매 전단
- 함소원, 베트남 호찌민으로 이사…"새로운 곳에서 새 시작" [N샷]
- 아옳이, 삭발+얼굴 퉁퉁…"인공고막 붙였다"
- 47세 김희선, 나이 안 믿기네…여신 아우라
- 불륜 꼬리표 뗀 황보미, P사 억대 슈퍼카 인증…"나에게 주는 선물"
- 핑크색 비둘기?…뉴욕서 발견된 희귀종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