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언론에 첫인사 "감사합니다"..적극 '외교 내조'

2022. 6. 28. 19: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윤석열 대통령의 첫 순방이니 만큼 김건희 여사의 일정에도 관심이 쏠립니다. 현지로 가는 공군 1호기 기내에서 언론과 첫 인사 자리를 한 김 여사는 나토 정상회의 배우자 일정에도 적극 참석할 예정입니다. 황재헌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스페인 마드리드로 가는 1호기 내부에서 윤 대통령은 순방단 기자단 좌석으로 와 첫 순방 소감을 밝혔습니다.

▶ 인터뷰 : 윤석열 / 대통령 - "(외국 정상들과) 현안들이나 좀 서로 확인하고 다음에 다시 또 보자. 그런 정도 아니겠나…."

이어 김건희 여사도 기자석으로 와 인사를 나눴습니다.

▶ 인터뷰 : 김건희 / 여사 - "감사합니다."

김 여사가 대통령실 기자단과 만난 건 이번이 처음으로 김 여사는 순방 일정도 적극적으로 할 예정입니다.

오늘 저녁 스페인 국왕이 주최하는 갈라 만찬에 윤 대통령과 동행할 예정인 김 여사는 내일 이번 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하는 국가들의 배우자들 일정에 동참합니다.

스페인 궁전을 방문하고 국립 미술관도 찾아 각국 정상 배우자들과 오찬을 함께할 계획입니다.

현지시각 29일 저녁 스페인 동포 100명이 참석하는 동포간담회에도 윤 대통령과 함께 모습을 드러낼 예정입니다.

▶ 스탠딩 : 황재헌 / 기자 (스페인 마드리드) - "윤 대통령의 첫 국제 외교 데뷔전인 만큼 김건희 여사는 적극적인 행보로 배우자 외교전을 펼친다는 계획입니다. 마드리드에서 MBN뉴스 황재헌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