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여제'와 재벌가 아들의 만남..리디아고,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막내아들과 12월 결혼

이미선 2022. 6. 28. 18: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계 여자 프로 골퍼 리디아 고가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의 막내아들 정 준씨와 오는 12월 결혼한다.

리디아 고의 경기 일정을 고려해 결혼식 일정을 연말로 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리디아 고는 지난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곧(Soon)'이라는 문구와 함께 정 준씨와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하기도 했다.

정 준씨의 아버지인 정태영 부회장은 고 정경진 종로학원 설립자의 장남이며,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명예회장의 둘째 사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디아 고. 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한국계 여자 프로 골퍼 리디아 고가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의 막내아들 정 준씨와 오는 12월 결혼한다.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와 재벌가 아들의 결혼인 만큼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8일 금융권에 따르면 두 사람은 12월 30일 서울 중구 명동성당에서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리디아 고의 경기 일정을 고려해 결혼식 일정을 연말로 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해 처음 언론을 통해 두 사람의 교제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두 사람은 2년 전부터 양가 부모들과 만나고 진지한 만남을 이어온 것으로 전해졌다.

리디아 고는 지난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곧(Soon)'이라는 문구와 함께 정 준씨와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하기도 했다. 현재는 삭제된 상태다.

리디아 고는 1997년 한국에서 태어나 2003년 뉴질랜드로 이민을 갔다. 한국명은 고보경.

2012년 미국여자프로골프(LPGS) 투어 캐나다오픈에서 우승했다. 지금까지 남아있는 LPGA 투어 최연소 우승 기록 보유자다.

'골프 천재 소녀'로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린 리디아 고는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은메달을, 2020 도쿄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 2회 연속 올림픽에서 메달을 목에 걸었다. 현재 세계 여자골프 랭킹 4위다.

미국 캘리포니아 클레어몬트 매케나 칼리지를 졸업한 정 준씨는 올해부터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현대차 계열법인에서 일하고 있다.

현재는 개인적인 일로 입국한 상태다. 리디아 고 역시 28일 한국에 들어올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 준씨의 아버지인 정태영 부회장은 고 정경진 종로학원 설립자의 장남이며,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명예회장의 둘째 사위다. 현대카드 부사장, 현대카드·현대캐피탈·현대커머셜 대표이사 사장을 지냈으며, 2015년부터 부회장으로 경영에 참여하고 있다.

한편 이와 관련해 현대카드 측은 "사생활이기 때문에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이 없다"며 말을 아꼈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빨래판이야 복근이야?...가희, 어딜봐서 애 엄마 'CG 인 줄'
기상캐스터 정미녀, 성욕 넘쳐 고민…성생활 거침없는 입담
“실검 1위 할 뻔” 비비, 공연 중 비키니 끈 풀려..노출 사고 위기
박수홍 “가족이 칼 들이대고..결혼하면 죽는다고 폭언”→“지옥이었다”
박규리, 故구하라 죽음 후 극단 선택 시도→재벌 3세와 원치않던 공개열애
톱스타 이완, 13살 연하 동료 배우와 불륜..현장 사진 ‘경악’
소유진, 이연희 품에 '쏙' 절친이었어?...햇살보다 더 눈부신 미모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