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경기지역 국회의원들 "경기지사 국무회의 배석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지역 국회의원인 정성호, 박정, 조정식,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과 염태영 전 수원시장 등이 2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지사의 국무회의 배석을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 참석자들은 "경기도지사가 전달하는 정책진단과 제안은 대통령과 국무위원들에게 매우 유용한 현장에 대한 참고가 될 것"이라며 "경기도지사가 국무회의에 반드시 참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변준성 기자] 경기도 지역 국회의원인 정성호, 박정, 조정식,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과 염태영 전 수원시장 등이 2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지사의 국무회의 배석을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 참석자들은 “경기도지사가 전달하는 정책진단과 제안은 대통령과 국무위원들에게 매우 유용한 현장에 대한 참고가 될 것”이라며 "경기도지사가 국무회의에 반드시 참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행 ‘국무회의 규정(대통령령)’ 제8조(배석 등) 제1항에 따르면, 대통령비서실장을 포함해 서울특별시장 등이 국무회의에 배석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수원=변준성 기자(tcnews@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이재명 "받은 것 없는 한일회담…국민 안전 지킬 책임 다했나"
- [단독] "8명 달려들어 아이 빼앗아 가"…스타 셰프 전처, 전 남편 측 고소
- "서울에 벚꽃 폈다!"…지난해보다 10일 빨라
- [내일 날씨] 새벽까지 전국 곳곳 봄비…미세먼지 '보통' 예상
- MS 블리자드 인수 가능성 높아져…英 당국 '긍정 입장' 선회
- 제 몫 이윤정, 김종민 한국도로공사 감독 "봄 배구 첫 출전 잘했다"
- 휘발유·경유 판매가 모두 하락…전주 대비 0.4원·11.8원 ↓
- 봄 배구 마침표 현대건설 강성형 감독 "아쉬운 마음 들지만…"
- 박정아·캣벨 40점 합작 한국도로공사 챔프전행 '흥국생명 기다려'
- MLB 피츠버그 최지만 멀티 히트·배지환 도루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