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여름축제 '썸머워터펀' 빌런 밤밤맨 NFT 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용인 에버랜드는 여름 축제 '썸머워터펀'의 메인 캐릭터인 밤밤맨의 NTF를 7월2일부터 5일까지 발행한다.
밤밤맨 NFT는 썸머워터펀 축제의 귀여운 메인 빌런 밤밤맨을 다양한 스타일로 표현한 작품으로 8종 240개를 선착순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행되는 밤밤맨 NFT도 튤립 NFT를 발행했던 카카오 계열사인 그라운드X의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인 클립드롭스에서 판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추미림 등 신진 작가와 에버랜드 디자이너 제작
3월 국내 테마파크 첫 출시 튤립 NFT 15초 완판
밤밤맨 NFT는 썸머워터펀 축제의 귀여운 메인 빌런 밤밤맨을 다양한 스타일로 표현한 작품으로 8종 240개를 선착순 판매할 예정이다.
NFT(대체불가능한토큰)는 디지털 파일에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진품을 인증하고 소유권을 부여하는 일종의 디지털 증표로 최근 산업계 전방위로 확산되고 있다. 3월 튤립축제 30주년을 기념해 에버랜드가 국내 테마파크 최초로 발행한 튤립 NFT 11종 330개는 매일 15초 만에 완판되는 인기를 모았다.
이번에 발행되는 밤밤맨 NFT도 튤립 NFT를 발행했던 카카오 계열사인 그라운드X의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인 클립드롭스에서 판매한다. 작화 4작품, 영상 4작품으로 구성했고 에버랜드 소속 디자이너들과 신진 외부 작가들이 제작했다. 튤립 NFT 프로젝트에도 참여했던 픽셀 아트로 유명한 국립현대미술관 추미림 작가를 비롯해 김허앵 작가, 이해강 작가 등이 참여했다.
에버랜드는 밤밤맨 NFT를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추미림, 김허앵, 이해강 작가 친필 사인이 들어간 NFT 아트 액자를 증정한다. 7월 중에는 에버랜드가 발행한 NFT를 가장 많이 보유한 고객 3명에게 사파리 스페셜 투어 이용권을, 8월에는 에버랜드 NFT 보유한 모든 고객에게 아마존 익스프레스 큐패스와 음료수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2kg’ 다나, 27kg 감량 후 근황…같은 사람 맞아?
- 이상아, 성형 수술 후 근황 “내가 무섭나? 다 쳐다봐” [DA★]
- “혼전순결” 김지민, ♥김준호 이혼 언급 (스캉스)
- 송가인 “재미가 없다” 강호동 당황케 한 입담 (걍나와)
- “출연료 미지급”vs“연락두절”, 김희재 공연 분쟁 시끌 [종합]
- 구잘, 섹시+상큼美 터졌다…굴곡진 비키니 몸매 [DA★]
- ‘결혼 2년 차’ 오나미, 안타까운 근황 “뇌 신경 혈관 상처→얼굴 마비”
- 김종민, ‘♥11세 연하 여친’ 사진 공개…난리난 미모 (미우새)
- 김성령, 환상적인 란제리룩에 후끈 달아오른 김원해 ‘초토화’
- 백성현, 종양 발견 긴급 수술 최초 고백→마이큐 “♥김나영에 꺽인 신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