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 시장에 도전장..고성능 대형 전기차 '폴스타 3' 10월 공개

박한신 2022. 6. 28. 15: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웨덴의 고성능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올 하반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다.

폴스타코리아는 브랜드 첫 SUV인 '폴스타 3(Polestar 3)'를 올해 10월 공개한다.

고성능 대형 전기 SUV인 폴스타 3를 통해 자동차산업에서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SUV 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것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듀얼모터·대형 배터리 탑재
600km 이상 주행거리 예상
내년 美·中서 생산할 예정
올 10월 출시되는 폴스타 3. 폴스타코리아 제공

스웨덴의 고성능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올 하반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다. 폴스타코리아는 브랜드 첫 SUV인 ‘폴스타 3(Polestar 3)’를 올해 10월 공개한다. 고성능 대형 전기 SUV인 폴스타 3를 통해 자동차산업에서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SUV 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것이다.

폴스타 3에는 듀얼 모터와 대형 배터리가 장착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국제표준배출가스시험방식(WLTP) 기준 600㎞ 이상의 주행거리 인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급 최고 수준의 라이다(LiDAR) 센서와 인공지능(AI) 분야 선도기업인 엔비디아의 중앙집중식 컴퓨팅 기술을 탑재해 보다 진화된 자율주행 기능을 선보인다. 생산은 내년부터 시작하며 미국과 중국에서 만들어질 예정이다.

폴스타는 폴스타 3를 시작으로 향후 3년간 매년 신차를 출시하고 내년 말까지 30개 이상의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판매량 또한 지난해 약 2만9000여 대에서 2025년에는 열 배 성장한 29만 대로 늘릴 예정이다.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최고경영자(CEO)는 “폴스타 3는 폴스타의 성장궤도를 높이고 다음 단계로 안내할 프리미엄 대형 전기 SUV”라며 “폴스타 3를 통해 디자인 정체성은 보다 강렬하고 개성 있게 진화됐고 스포티함까지 더해졌다”고 강조했다.

폴스타는 신규 전기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폴스타 5 프로토타입’을 최근 영국 최대 자동차 페스티벌인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공개했다. 2024년 출시될 예정인 폴스타 5는 향후 3년간 폴스타가 출시하겠다고 밝힌 신차 중 마지막 모델이다.

폴스타에 따르면 폴스타 5는 800V 아키텍처 기반의 듀얼 모터로 650㎾(884hp)의 출력과 900Nm의 토크 등 뛰어난 성능을 갖출 예정이다. 피트 앨런 폴스타 영국 연구개발(R&D)팀 책임자는 “폴스타 5는 소량 생산되는 고성능 스포츠카의 특성에 진보된 현대 기술을 결합해 대량생산이 가능하게 한 모델”이라며 “전기 모터 엔지니어링 기술에 경량화 플랫폼 기술을 더해 혁신적인 자동차를 탄생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박한신 기자 phs@hankyung.com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