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2022년 KRX 증권·파생상품 학술연구지원사업'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학계 및 금융업계의 증권·파생상품에 대한 연구 활동을 장려하고 자본 시장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KRX 증권·파생상품 학술연구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증권·파생상품시장 발전과 관련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연구과제를 선정해 연구비를 지원하는 '학술연구비 지원'과 선정된 연구과제 중 우수작을 뽑아 상금을 주는 '우수논문상 시상'으로 구분돼 시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는 학계 및 금융업계의 증권·파생상품에 대한 연구 활동을 장려하고 자본 시장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KRX 증권·파생상품 학술연구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증권·파생상품시장 발전과 관련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연구과제를 선정해 연구비를 지원하는 ‘학술연구비 지원’과 선정된 연구과제 중 우수작을 뽑아 상금을 주는 ‘우수논문상 시상’으로 구분돼 시행된다.
올해 사업은 거래소가 연구 주제를 제시하는 지정과제가 도입되고, 연구비·시상금이 증액되는 등 연구 지원 규모가 커졌다.
학술연구비 지원 사업은 응모된 연구계획서를 심사해 지정 과제 2편을 포함해 9편 이내의 지원 대상을 선정한 뒤 학술지 게재 등 지원요건에 충족되는 경우 최대 75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우수논문상 시상은 제출된 논문 중 선정된 3편에 대해 이뤄진다. 시상금은 최우수상 1000만원, 우수상 700만원, 장려상 500만원 등이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지도 입는다…이른 무더위에 불티나게 팔리는 옷 [배정철의 패션톡]
- "한동훈이 마신다" 빙그레 종토방 발칵…'팬덤' 테마주가 뜬다
- "잊을 수 없는 여자 만들어준다"더니…잊힐 위기 닥친 회사 [김리안의 글로벌컴퍼니]
- 주식·코인 하락에 뒷목 잡았는데…더 심각한 위협은 [건강!톡]
- "불렀는데 왜 안 와"…70대 직원 무릎 꿇리고 뺨 때린 男 [영상]
- 리디아 고, 현대가 며느리 된다…정태영 부회장 아들과 결혼
- [종합] 김지민, '♥김준호' 이혼 언급…"생각 안 하려고 노력했다" ('스캉스')
- 대체재가 없다…미모로 다 압살하는 유현주
- [종합] 손예진♥현빈, 결혼 3개월 만에 임신 발표→올해 출산?…"호랑이띠 친구"
- "잘 해 봤자 본전"…김윤진, 맨손으로 '종이의 집' 잡은 이유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