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교통 솔루션' 라온로드, KB유니콘클럽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온피플은 자회사 라온로드가 인공지능(AI) 자율주행 인프라 및 지능형 교통솔루션 등 4차산업혁명 핵심 기술 기업으로 '2022 KB유니콘클럽'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KB 유니콘클럽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KB 국민은행, 판교창업촌이 혁신을 주도할 스타트업 기업들에 투자 및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성장지원사업으로 3년 이내의 업력을 가진 스타트업 가운데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을 보유한 10여개 기업을 선정해 1년간 지원하고 성장을 도모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유니콘클럽은 업무 공간 제공을 비롯해 기본교육 및 맞춤형 고도화 프로그램 등의 엑셀러레이팅을 시작으로 우수기업에는 SEED 직접투자 및 외부투자 연계,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 및 해외 진출 지원까지 스타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라온로드는 이번 KB 유니콘클럽 선정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정부 정책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성과를 창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관계기관의 성장지원 정책과 시장변화에 따른 멘토링과 조언을 적극 받아들이고 AI교통 솔루션 분야의 기술력 강화와 혁신적인 사업검토를 통해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협력과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라온로드는 자율주행 협력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한 한국도로공사 ITS 영상솔루션 공급 사업을 비롯한 정부사업은 물론 지자체와 협력해 지능형 교통시스템 구축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관련 특허를 취득하는 등 인공지능에 특화된 정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겨레 (re9709@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로나 감소세 끝나나 "어느 정도 한계 도달"…감염지수 지속 상승(종합)
- "수면제 등 염두에…완도 실종 가족, 극단선택 가능성 크다"
- "불렀는데 안 와?"…70대 주유소 직원 무릎 꿇린 남성
- 김건희 여사, 첫 해외 순방길 착용한 '발찌' 브랜드는
- 가지도 않은 횟집 38곳에 "장염 걸렸다" 전화한 그놈, 왜?
- 김병주 "'월북 추정' SI, 너무 세부적으로 보고해 제지했을 정도"
- 삐끗한 김건희 여사 손 꼭 잡은 尹대통령...野 "의혹 수사부터"
- “쇠사슬·목줄 채우고 배설물 먹여”… 성매매 업소 공포의 자매
- 지소연, ESPN 선정 전세계 여자축구 선수 랭킹 25위
- "독촉장, 카드빚 2700만원"…조유나양 가족, 생활고 흔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