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말까지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육부와 전국 시도교육청, 한국장학재단은 2022학년도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을 이달 29일부터 9월30일까지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습 공백이 생긴 교육급여 수급학생에게 교재와 EBS 콘텐츠를 구입할 수 있는 학습비 10만원을 추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학습특별지원금 신청은 학부모 등 대리인이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육급여 수급 학생들에 지원
교재 구입 등 학습비 10만원 지원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교육부와 전국 시도교육청, 한국장학재단은 2022학년도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을 이달 29일부터 9월30일까지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습 공백이 생긴 교육급여 수급학생에게 교재와 EBS 콘텐츠를 구입할 수 있는 학습비 10만원을 추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한시적으로 시행되며 3월부터 7월까지 교육급여 수급자 선정 이력이 있는 초, 중, 고등학생이 대상이다.
교육급여는 기초생활보장제도의 하나로, 수급자로 선정되면 교육활동 지원비를 연 1회 받고 무상교육 제외학교 재학 시 입학금과 수업료, 교과서 대금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학습특별지원금 신청은 학부모 등 대리인이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교육급여 수급 학생이 만 14세 이상인 경우, 학생 본인이 신청할 수 있다.
지원금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포인트, EBS 맞춤형 쿠폰, 간편결제(페이코) 포인트 등으로 지급된다. 국내 온·오프라인 서점과 EBS 홈페이지에서 올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고,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소멸된다.
yeonjoo7@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하면 죽는다”…박수홍, 친형과의 다툼 입장 처음으로 밝혀
- “골프채 머리 위로 든 ‘이 여성’” 이랬다간 끔찍한 일이 생길 수도
- '결혼지옥' 4년째 섹스리스 부부…아내가 거부하는 이유는?
- “쇠사슬·목줄 채우고 배설물 먹여”…성매매업주 자매의 악행
- [단독] “1주일에 무조건 100만원 줄게” ‘파격’ 배달기사 모집에 시끌벅적
- 팔로워 8만 ‘잠수교 레깅스녀’ 소속사 생겼다, 드라마 출연까지
- 옛 직장동료 생후 4개월 딸 눈에 순간접착제 뿌린 30대
- “졸음운전 했다”는데…10중 추돌사고 낸 버스기사 무죄, 왜
- "성중독자 3년 만에 5배…2030, 전체의 70% 이상"
- 임신한 아내 태웠는데…女전용 주차장 찜한 모녀 “남자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