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질 결심', 193개국에 팔렸다..프랑스는 한국과 동시개봉

김지혜 2022. 6. 28. 13: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찬욱 감독의 신작 '헤어질 결심'이 전세계 193개국에 판매된 가운데, 해외에서도 개봉일을 속속 확정 짓고 있다.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감독상(박찬욱)을 받으며 전 세계 평단과 언론의 끊임없는 극찬을 받고 있는 '헤어질 결심'이 6월 29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전 세계 193개국에 선판매 기록을 달성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박찬욱 감독의 신작 '헤어질 결심'이 전세계 193개국에 판매된 가운데, 해외에서도 개봉일을 속속 확정 짓고 있다.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감독상(박찬욱)을 받으며 전 세계 평단과 언론의 끊임없는 극찬을 받고 있는 '헤어질 결심'이 6월 29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전 세계 193개국에 선판매 기록을 달성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칸 국제영화제 공식 일간지 스크린 인터내셔널(Screen International) 평점에서 올해 상영작 중 1위를, 영국 가디언지(THE GUARDIAN) 평점 5점 만점, 인디와이어(INDIEWIRE)가 선정한 올해 칸 국제영화제 최고의 영화 TOP3에 등극해 국경을 뛰어넘는 작품성을 입증했다.

'헤어질 결심'은 오는 6월 29일 한국과 프랑스의 동시 개봉을 시작으로 7월 13일 인도네시아, 7월 14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7월 21일 홍콩, 마카오, 7월 22일 대만, 8월 4일 태국, 8월 18일 체코, 10월 14일 북미지역과 영국 등 개봉일을 확정 지으며 전 세계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오는 29일 개봉하는 '헤어질 결심'은 한국 영화 예매율 1위에 오르며 흥행전망을 밝히고 있다. 최근 개봉작인 '박쥐', '아가씨'는 모두 청소년 관람불가를 받았지만 '헤어질 결심'은 15세 이상 관람가를 받아 관객의 진입장벽을 훌쩍 낮췄다.

박찬욱 감독과 탕웨이, 박해일의 첫 만남, 그리고 수사극과 멜로극이 결합한 독창적 드라마에 감각적인 미장센이 더해진 '헤어질 결심'은 오는 6월 29일 개봉 예정이다.

ebada@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