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X, 'T1의 25연승' 저지할까..LCK 서머 3주차서 격돌
4전 전승, 세트 득실 +7로 공동 1위를 달리고 있는 DRX와 T1이 1일 ‘2022 LCK 서머’ 3주차에서 격돌한다. DRX가 25연승 도전에 나선 T1을 저지할지 주목된다
서머 개막미디어데이에서 DRX를 주목하는 팀은 거의 없었다. 대부분 담원 기아가 T1의 대항마가 될 것이라 예상했지만 2주차에서 담원 기아는 T1에게 0-2로 패한데 이어, 젠지에게도 패하면서 중위권으로 내려갔다.
반대로 DRX는 4전 전승을 달리면서 T1, 젠지와 함께 트로이카를 형성했다. DRX가 중하위권과의 연전을 치렀다고는 하지만 경기력이 매우 좋았고신예급으로 분류되던 선수들의 기량이 올라오면서 압승을 거뒀다.
하지만 DRX가 24연승이라는 대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T1을 상대로 승리를 따내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T1은 스프링 정규리그 18경기와 플레이오프, 결승전에서 승리했고 서머에서도 연승을 이어갈 정도로 안정적이면서 위협적인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게다가 T1은 2020년 이후 DRX를 상대로 10승2패라는 빼어난 성적을 거뒀고, ‘2021년 스프링’ 2라운드 이후 6연승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정규 리그에서는 다섯 경기 연속 2-0 셧아웃승리를 거두면서 ‘DRX 킬러’로 입지를 다졌다.
2주차에서 광동 프릭스와 한화생명e스포츠를 물리치면서 2연승을 기록, 5할 승률을 기록한 농심 레드포스는 30일 젠지, 7월 3일 담원기아를 상대로 상위권 진입을 노린다.
농심은 2주차에서 상체가 살아나면서 2승을 챙겼다. 미드라이너 ‘비디디’ 곽보성이 리산드라와 스웨인으로 슈퍼 플레이를 펼쳤고 탑 라이너 ‘칸나’ 김창동, 정글러 ‘드레드’ 이진혁이 힘을 보태면서 5할 승률에 복귀했다. 젠지와 담원 기아 모두 상체에서 둘째 가라면 서러울 정도로 강력한 팀이기에 엄청난 힘싸움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농심에게는 3주차 첫 상대인 젠지와의 대결이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21년스프링’ 이후 여섯 번의 정규 리그 맞대결을 펼친 농심은 한 번도 젠지를 이겨본 적이 없다. 지난 스프링에서는 두 번 모두 0-2로 완패했다.
농심이 만약 젠지를 상대로 첫승을 거둔다면 탄력을 받아 담원 기아와의 경기에서도 선전할 수도 있다. 스프링 정규리그에서 농심은 담원 기아를 상대로 1승1패를 기록한 바 있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법 도박’ 이진호, BTS 지민에 1억 빌려”
- [종합] 오나미 “뇌혈관 손상→안면 마비…♥박민 간병에 2세 간절해져” (슈돌)
- 하준수♥ 안가연, 결혼… 또 하나의 개그맨 커플 탄생
- [종합] 장신영, 또 사과 “남편 발가벗겨져···죄송스럽기도” (미우새)
- ‘난임 극복’ 박수홍♥김다예, 녹화 중 딸 출산…긴급 병원行
- [종합] 제시, 결국 경찰에 고발당했다…팬 때린 가해자 은닉했나
- [스경X이슈] 팬덤의 힘은 강했다… 승한, 라이즈 합류 이틀 만에 탈퇴
- 신정환, 아찔한 교통사고 당했다 “졸음운전 차량과 추돌→병원 신세”
- 현아♥용준형, 청사초롱 밝힌 야외 웨딩에 초미니 드레스까지 ‘핫이슈’
- 한선화, 송지은♥박위 결혼식 불참 후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