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증권·파생상품 학술연구지원..최대 7500만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학계 및 금융업계의 증권 파생상품 연구활동을 장려하고 우리 자본시장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KRX 증권 파생상품 학술연구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증권·파생상품시장 발전과 관련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연구과제(논문)를 선정해 연구비를 지원하는 '학술연구비 지원'과 선정된 연구과제 중 우수작을 엄선해 상금을 수여하는 '우수논문상 시상'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우영 기자]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학계 및 금융업계의 증권 파생상품 연구활동을 장려하고 우리 자본시장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KRX 증권 파생상품 학술연구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증권·파생상품시장 발전과 관련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연구과제(논문)를 선정해 연구비를 지원하는 '학술연구비 지원'과 선정된 연구과제 중 우수작을 엄선해 상금을 수여하는 '우수논문상 시상'으로 나눠 진행된다.
거래소는 올해 지원사업에는 연구주레를 제시하는 지정과제를 도입했으며, 연구비와 시상금을 높이는 등 연구 지원 규모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학술연구비 지원 부문은 응모된 연구계획서를 심사해 9편이내(지정과제 2편 이내 포함)로 지원대상을 선정 후 주요 학술지게재 등 지원요건을 충족할 경우 최대 7500만원 연구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정과제는 편당 2000만원, 자유과제는 편당 500만원으로 지원금이 책정됐다.
우수논문상은 제출된 논문(지정과제 제외) 가운데 3편을 선정해 최우수상 1000만원, 우수상 700만원, 장려상 500만원 등 총 2200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시상할 계획이다.
kw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하면 죽는다”…박수홍, 친형과의 다툼 입장 처음으로 밝혀
- 손예진, 2세는 호랑이띠?…이정현 "우리 축복이와 친구"
- '결혼지옥' 4년째 섹스리스 부부…아내가 거부하는 이유는?
- “쇠사슬·목줄 채우고 배설물 먹여”…성매매업주 자매의 악행
- “1주일에 무조건 100만원 줄게” ‘파격’ 배달기사 모집에 시끌벅적 [단독]
- “졸음운전 했다”는데…10중 추돌사고 낸 버스기사 무죄, 왜
- 옛 직장동료 생후 4개월 딸 눈에 순간접착제 뿌린 30대
- 임신한 아내 태웠는데…女전용 주차장 찜한 모녀 “남자는 안 된다”
- "성중독자 3년 만에 5배…2030, 전체의 70% 이상"
- 이효리 “이젠 가릴 것도 없다” 공개한 사진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