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신화콘텍, 애플 에어팟 프로 신제품에 USB-C 적용 소식에 강세

이지운 기자 2022. 6. 28. 10: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8일 오전 10시47분 현재 신화콘텍은 전일 대비 220원(3.55%) 오른 6420원에 거래되고 있다.

렌더링을 보면 에어팟 프로2는 전작과 거의 유사한 디자인이 채택됐다 디자인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에어팟 프로2에는 심박수 감지, 보청기 등 새로운 기능이 대거 추가된다.

이 밖에 에어팟 프로2는 '라이트닝 포트' 대신 'USB-C' 타입을 채택하고, 귀를 통해 심박 수와 체온을 측정하는 기능이 실릴 것으로 예상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올 하반기에 출시하는 무선이어폰 신제품 '에어팟 프로2'에 보청기 기능과 심박수 감지 기술을 탑재하고 '라이트닝 포트' 대신 'USB-C' 타입을 채택'할 것이라는 소식에 신화콘텍 주가가 강세다.

28일 오전 10시47분 현재 신화콘텍은 전일 대비 220원(3.55%) 오른 6420원에 거래되고 있다.

IT 전문 매체 맥루머스에 따르면 오디오 전문매체 52오디오닷컴은 최근 에어팟 프로2의 렌더링 사진과 주요 기능을 공개했다. 렌더링을 보면 에어팟 프로2는 전작과 거의 유사한 디자인이 채택됐다 디자인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에어팟 프로2에는 심박수 감지, 보청기 등 새로운 기능이 대거 추가된다.

에어팟 프로2는 업그레이드된 SiP(시스템 인 패키징)와 자체 적응형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포함된 업그레이드된 H1 칩이 탑재된다. H1은 애플이 자체 개발한 에어팟 전용 칩으로 에어팟2부터 탑재됐다. 에어팟1은 W1 칩이 사용됐었다.

이 밖에 에어팟 프로2는 '라이트닝 포트' 대신 'USB-C' 타입을 채택하고, 귀를 통해 심박 수와 체온을 측정하는 기능이 실릴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은 에어팟 프로2를 올해 4분기 중 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신화콘텍은 휴대폰, 가전 등에 적용되는 커넥터를 개발, 생산하고 있다. 특히 USB 커넥터에 특화돼 있으며 관련 분야에서 국내 1위 업체다. 신화콘텍은 USB와 관련해 세계 국제 규격 인증을 받은 국내 유일의 회사로 알려져 있다. 주력 제품은 C타입 USB다. C타입은 기존 8핀 USB와 모양이 달라 호환되지 않기 때문에 도입 초기 당시 교체 수요가 컸고 신화콘텍은 시장을 선제적으로 공략한 덕분에 시장 초기에는 사실상 독점적 지위에 위치했다.

[머니S 주요뉴스]
4개월 아기 눈에 순간접착제를?… 30대女 실형 선고
[영상] "너무 무서워"… 브라질 떨게 한 흉기난동범 정체는?
여성 집 침입해 속옷 상습 절도한 남성… 항소심서 집유기간 늘어
[영상] 넘어진 컨테이너와 '쿵'…고속도로 날벼락
사라진 3세 아들…지하실 냉동고에서 발견
女동료 텀블러에 체액 넣었는데…법원 "성범죄 아냐"
마사지업소 3층서 추락사…20대男 미스터리
[영상] 투우장 관중석이 '와르르'…사람들이 쏟아졌다
'완도 실종가족' 미스터리…엿새째 흔적도 못찾았다
역대급 카니발 무개념 가족… 남의 집 무단침입해 몰래 샤워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