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굿우드서 'GT4 e퍼포먼스' 공개

2022. 6. 28. 09: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T4 e퍼포먼스 월드 투어 킥오프 포르쉐 AG가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GT4 e퍼포먼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잉글랜드 남부 웨스트 서식스에 위치한 굿우드 1.9km 힐 클라임 트랙에서 열린 이번 쇼케이스는 'GT4 e퍼포먼스' 월드 투어의 시작을 알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T4 e퍼포먼스 월드 투어 킥오프

 포르쉐 AG가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GT4 e퍼포먼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잉글랜드 남부 웨스트 서식스에 위치한 굿우드 1.9km 힐 클라임 트랙에서 열린 이번 쇼케이스는 'GT4 e퍼포먼스' 월드 투어의 시작을 알린다.

 향후 2년 간 회사는 모터스포츠 커스토머 팀, 파트너사 및 모터스포츠 분야 관계자들에게 'GT4 e퍼포먼스'의 콘셉트와 레이싱 포맷의 가능성 입증을 목표로 전 세계 투어를 진행할 계획이다.

 GT4 e퍼포먼스는 '미션 R'의 기술적 특징을 갖추고 있으며 '718 GT4 클럽스포츠'의 검증된 섀시를 기반으로 한다. 전기 모터 및 배터리 기술 역시 IAA 콘셉트 카에서 비롯됐고 퀄리파이 모드에서 최고출력은 1,088마력에 달한다. 

 시뮬레이션 레이싱에서는 카레라 컵 레이스와 같이 30분 동안 612마력을 안정적으로 발휘한다. GT4 e퍼포먼스의 랩 타임과 최고속도는 현행 992세대 '911 GT3 컵'의 성능과 대등하다. 900V 기술 덕분에 최대 충전 용량 기준 5%에서 80%까지 단 15분이면 충분하다.

 포르쉐는 GT4 e퍼포먼스를 위해 약 6,000개의 구성 요소를 새롭게 설계했다. 포르쉐 스타일 팀은 그랜트 라슨 디자이너의 주도 하에 디자인을 완성했다. 차체에는 천연 섬유 복합 소재가 사용되며 양산차 합성 소재보다 더 적은 배출가스를 발생시킨다. 

 재활용 탄소섬유는 테스트 목적으로 사용됐다. 플레어 펜더 덕분에 718 카이맨 GT4 클럽스포츠에 비해 폭이 14cm 더 넓어졌다. 이를 통해 18인치 미쉐린 레이싱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는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타이어는 재생 가능 소재의 비중을 높였다.

 올리버 슈바브 GT4 e퍼포먼스 프로젝트 매니저는 "전기로 구동되는 새 레이스 카는 포르쉐 커스토머 레이싱의 새로운 길을 개척한다"며 "글로벌 파트너들에게 가장 먼저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르노코리아자동차, 인카페이먼트에 롯데리아 입점
▶ 기흥인터내셔널, "애스턴마틴 DBX707 한국 온다"
▶ 도로교통공단, 이륜차 교통사고 분석 발표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