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글로벌 배터리 전시회 참가.. 차세대 전기차 전장부품 선봬

김동욱 기자 2022. 6. 28. 08: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이 글로벌 배터리 전시회에 참가해 전기차에 사용되는 차세대 PFC 등 다양한 전장부품을 선보인다.

㈜두산은 이번 전시회에서 ▲PFC ▲패턴 퓨즈 ▲Active BBM(Bus Bar Module) ▲LCCS 등 전기차 배터리에 활용되는 차세대 부품 및 기술 솔루션을 소개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산이 2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2022 유럽 배터리쇼'에 참가한다. 사진은 ㈜두산 부스 랜더링 이미지. /사진=㈜두산 제공
㈜두산이 글로벌 배터리 전시회에 참가해 전기차에 사용되는 차세대 PFC 등 다양한 전장부품을 선보인다.

㈜두산은 2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열리는 '2022 유럽 배터리쇼'에 참가한다. 유럽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배터리 관련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하고 쇼케이스 활동 등을 통해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자리다.

㈜두산은 이번 전시회에서 ▲PFC ▲패턴 퓨즈 ▲Active BBM(Bus Bar Module) ▲LCCS 등 전기차 배터리에 활용되는 차세대 부품 및 기술 솔루션을 소개한다.

PFC는 전기차 배터리 최소 단위인 셀을 연결하는 소재다. 회로가 형성된 연성동박적층판에 절연 필름을 라미네이팅해 만들었다. PFC는 구리전선과 연성인쇄회로기판(FPCB)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구리전선에 비해 무게와 부피를 80%이상 감소시켜 배터리팩의 원가를 절감하고 자동차 주행거리를 늘렸다. 더불어 FPCB의 길이를 극대화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롤투롤(Roll-to-Roll) 제조 공법을 개발, 전기차 전장 길이 3m까지 대응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두산은 이러한 경쟁력을 인정받아 CES 2022 혁신상을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일본, 유럽, 북미 등 글로벌 완성차 기업에서 수주를 이어가고 있다.

이 외에도 회로의 과전류를 방지하는 퓨즈를 내재화해 별도의 칩을 부착할 필요가 없는 패턴 퓨즈, 전선 자체에 전자 소자를 부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인 Active BBM, 부품 보호 케이스를 플라스틱 소재가 아닌 필름 소재로 바꾼 LCCS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승우 ㈜두산 전자BG장은 "이번 전시회에서 전기차 배터리팩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차세대 기술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며 "두산의 전기차 전장부품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려 수주 증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女동료 텀블러에 체액 넣었는데…법원 "성범죄 아냐"
마사지업소 3층서 추락사…20대男 미스터리
[영상] 투우장 관중석이 '와르르'…사람들이 쏟아졌다
사라진 3세 아들…지하실 냉동고에서 발견
'완도 실종가족' 미스터리…엿새째 흔적도 못찾았다
역대급 카니발 무개념 가족… 남의 집 무단침입해 몰래 샤워
'풀소유 논란' 혜민스님, 근황 봤더니 '충격'
술먹고 도로에 잠든 50대 깨웠더니 폭주?
軍 후임 폭행·감금에 파리 먹도록 강요, 판결은?
文 '라면 먹방' SNS 업로드… 김정숙 '럽스타그램♥'

김동욱 기자 ase84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