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장판사태 성명서' 1세대 뮤지컬스타 최정원, 폭풍 눈물 (뮤지컬스타)

최이정 2022. 6. 28. 08: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차세대 뮤지컬 스타 발굴을 위한 국내 최초&최대의 뮤지컬 배우 경연대회 채널A '2022 DIMF 뮤지컬스타(이하 뮤지컬스타)'에서 뮤지컬계 영원한 디바 최정원과 배성혁 DIMF 집행위원장이 스페셜 MC로 파이널 무대 심사에 나선다.

28일 방송될 '뮤지컬스타'에서는 파이널 무대에 오른 TOP 5의 정체가 공개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최나영 기자] 차세대 뮤지컬 스타 발굴을 위한 국내 최초&최대의 뮤지컬 배우 경연대회 채널A ‘2022 DIMF 뮤지컬스타(이하 뮤지컬스타)’에서 뮤지컬계 영원한 디바 최정원과 배성혁 DIMF 집행위원장이 스페셜 MC로 파이널 무대 심사에 나선다.

28일 방송될 ‘뮤지컬스타’에서는 파이널 무대에 오른 TOP 5의 정체가 공개된다. 세미파이널에 진출했던 TOP 8은 파이널 무대 준비까지 함께 마쳤지만, 그 중 파이널에 진출한 5명만이 준비한 무대를 보여줄 수 있다는 룰에 심사위원 민우혁 마저도 “되게 잔인하다”라며 고개를 저었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인기상을 놓고 경쟁하는 5명의 참가자는 심사위원 각 100점과 매 무대마다 진행되는 관객점수 각 1점을 합산해 최종 순위가 정해진다. MC 이이경은 “중복 투표도 가능하다”라며 1점 차로 뒤집히는 심사위원 점수 순위를 예고하며 관객 투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심사위원 이재환(켄)X정영주X민우혁X마이클 리X장소영에 1세대 뮤지컬 배우이자 후배 양성에 남다른 열정을 품은 뮤지컬계의 영원한 디바 최정원이 스페셜 심사위원으로 합류한다. 뛰어난 공감능력을 품은 그는 한 무대를 본 후 “저에게 다이돌핀(감정 호르몬)을 막 생성하게 했다”라며 감동 속 폭풍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최정원의 마음을 울린 참가자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진다. 배성혁 DIMF 집행위원장이 스페셜 심사위원으로 함께 출격해, 생각지 못한 부분을 지적하며 예리한 심사평을 날릴 것을 예고했다.

1세대 뮤지컬 스타인 최정원은 앞서 박칼린, 남경주와 함께 최근 떠들썩했던 이른바 '옥장판 사태'와 관련해 성명서를 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들은 "배우는 연기라는 본연의 업무에 집중해야 할 뿐 캐스팅 등 제작사 고유 권한을 침범하면 안 된다"며 "지금의 이 사태는 이 정도가 깨졌기 때문에 생긴 일"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한편 더 예리한 심사평과 예측할 수 없는 결과들로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2022 DIMF 뮤지컬스타’ 마지막회는 28일 오후 11시 10분 채널A에서 방송된다. 

/nyc@osen.co.kr

[사진] '뮤지컬스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