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옥 훈련 스타트" 콘테, 3차례 나눠 소집..SON 가장 늦게 합류

김성원 2022. 6. 28. 06: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악명높은 안토니오 콘테 감독의 프리시즌이 시작됐다.

지난해 11월 토트넘의 지휘봉을 잡은 콘테 감독의 첫 프리시즌이다.

콘테 감독의 프리시즌 훈련 강도는 모든 선수들이 혀를 내두를 정도로 상상을 초월한다.

토트넘의 2022~2023 프리시즌 첫 기수는 한국으로 향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이터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성원 기자]악명높은 안토니오 콘테 감독의 프리시즌이 시작됐다.

지난해 11월 토트넘의 지휘봉을 잡은 콘테 감독의 첫 프리시즌이다. 콘테 감독의 프리시즌 훈련 강도는 모든 선수들이 혀를 내두를 정도로 상상을 초월한다. 체력 훈련은 기본이고 전술 훈련, 경기 분석 등 일과는 쉴새없이 돌아간다.

선수 소집 일정도 공개됐다. 영국의 '풋볼런던'에 따르면 지난 시즌 부상으로 일찌감치 시즌을 접은 올리버 스킵, 자펫 탕강가, 맷 도허티가 27일(현지시각) 첫 발을 뗐다. 스킵은 골반, 탕강가와 도허티는 무릎을 다쳐 긴 시간 재활을 거쳤다.

다음 주 월요일인 7월 4일에는 6월 A매치에 소집되지 않은 선수들이 가세한다. 에릭 다이어를 비롯해 라이언 세세뇽, 로드리고 벤탄쿠르, 루카스 모우라와 새롭게 수혈된 이반 페리시치, 프레이저 포스터 등이 합류한다.

그리고 7월 9일 완전체가 된다. 해리 케인, 위고 요리스, 크리스티안 로메로, 호이비에르와 새로운 얼굴 이브 비수마 등이 한국 투어를 떠나는 날 콘테호에 승선하다. 손흥민의 소집일도 이날이지만 한국에서 합류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월 임대를 떠났던 탕기 은돔벨레, 지오바니 로셀소, 브리안 힐 등도 '풋볼 런던'이 공개한 소집 명단에 일단 이름을 올렸다. 이적이 예상되는 해리 윙크스, 스티븐 베르바인 등도 소집 시점까지 거취가 결정되지 않을 경우 팀 훈련에 합류해야 한다.

토트넘의 2022~2023 프리시즌 첫 기수는 한국으로 향한다. 두 차례 경기를 벌인다. 토트넘은 7월 1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팀 K리그와 1차전을 치른 후 16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스페인의 세비야와 격돌한다. 이어 스코틀랜드로 날아가 23일 레인저스와 친선경기를 가진 후 31일 이스라엘 하이파에서 이탈리아의 AS로마와 최종 리허설을 벌인다.

토트넘은 8월 6일 사우스햄턴전을 시작으로 2022~2023시즌에 돌입한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빨래판이야 복근이야?...가희, 어딜봐서 애 엄마 'CG 인 줄'
기상캐스터 정미녀, 성욕 넘쳐 고민…성생활 거침없는 입담
“실검 1위 할 뻔” 비비, 공연 중 비키니 끈 풀려..노출 사고 위기
박규리, 故구하라 죽음 후 극단 선택 시도→재벌 3세와 원치않던 공개열애
박수홍 심경 고백 “♥아내의 마약 루머..큰 상처 줬다”
톱스타 이완, 13살 연하 동료 배우와 불륜..현장 사진 ‘경악’
소유진, 이연희 품에 '쏙' 절친이었어?...햇살보다 더 눈부신 미모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