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강남으로 간 이유는?

연희진 기자 입력 2022. 6. 28. 06: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SG닷컴이 강남에 둥지를 틀었다.

SSG닷컴은 지난 27일부터 순차적으로 서울 강남구 역삼동 센터필드로 입주를 시작했다.

SSG닷컴 관계자는 "27일부터 강남으로 이전 중인 것은 맞다"면서 "입주 마무리 후 기대 효과 등 입장을 낼 것"이라고 말했다.

SSG닷컴이 2년 만에 강남으로 본사를 이전한 까닭은 강남이 IT 기업의 핵심지구이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SG닷컴이 서울 강남구 역삼동 센터필드로 입주한다. 사진은 SSG닷컴의 배송 서비스 예시./사진제공=SSG닷컴
SSG닷컴이 강남에 둥지를 틀었다.

SSG닷컴은 지난 27일부터 순차적으로 서울 강남구 역삼동 센터필드로 입주를 시작했다. 자회사인 W컨셉의 사무실 역시 같은 곳으로 옮긴다.

SSG닷컴 관계자는 "27일부터 강남으로 이전 중인 것은 맞다"면서 "입주 마무리 후 기대 효과 등 입장을 낼 것"이라고 말했다.

신세계그룹은 SSG닷컴과 W컨셉, 지마켓글로벌 등의 이커머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마켓글로벌 역시 강남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이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본격화할 전망이다.

SSG닷컴이 2년 만에 강남으로 본사를 이전한 까닭은 강남이 IT 기업의 핵심지구이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강남은 스타트업과 IT 기업이 몰려 있어 개발자들이 밀집된 지역이다. 이커머스에서는 쿠팡, 컬리, 위메프 등이 강남에 자리하고 있다. 개발자는 대개 팀 단위로 움직여 업계 사람이 많은 강남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SSG닷컴은 IT 개발자 확보에 힘쓰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신입 개발자 대규모 채용 공고를 냈다. ▲백엔드엔지니어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딥러닝 자연어 개발 등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했다.

기업공개(IPO)를 준비 중인 SSG닷컴은 지난해 1조4942억원의 매출을 냈다. 영업손실은 1079억원으로 적자 폭이 커졌다.

[머니S 주요뉴스]
女동료 텀블러에 체액 넣었는데…법원 "성범죄 아냐"
마사지업소 3층서 추락사…20대男 미스터리
[영상] 투우장 관중석이 '와르르'…사람들이 쏟아졌다
사라진 3세 아들…지하실 냉동고에서 발견
'완도 실종가족' 미스터리…엿새째 흔적도 못찾았다
역대급 카니발 무개념 가족… 남의 집 무단침입해 몰래 샤워
'풀소유 논란' 혜민스님, 근황 봤더니 '충격'
술먹고 도로에 잠든 50대 깨웠더니 폭주?
軍 후임 폭행·감금에 파리 먹도록 강요, 판결은?
文 '라면 먹방' SNS 업로드… 김정숙 '럽스타그램♥'

연희진 기자 toyo@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