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캐나다산 돼지고기 20% 할인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마트가 할당관세 0% 적용 품목인 캐나다산 삼겹살 할인행사로 물가안정에 적극 동참한다.
하동균 롯데마트 돈육 MD는 "최근 치솟는 돼지고기 가격으로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에게 보다 신선한 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캐나다 삼겹·목심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번 기회에 저렴하고 맛있는 돼지고기로 가족들과 맛있는 식사를 하시길 바라고, 물가 안정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가 할당관세 0% 적용 품목인 캐나다산 삼겹살 할인행사로 물가안정에 적극 동참한다.
28일 축산물품질평가원에 따르면 6월 3주차 국내산 돼지고기 가격은 전년 대비 17.7% 상승했다. 국제 곡물 가격 급등에 따른 사료 가격 인상, 돼지유행성설사병(PED), 엔데믹과 하절기에 따른 수요 증가 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돼지고기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정부는 돼지고기 가격 안정을 위해 수입 신고되는 냉장, 냉동 삼겹살 및 냉장 기타육에 대해 할당관세를 적용키로 했고, 오는 7월 1일부터 0% 할당관세가 적용된다. 할당관세는 특정 물품의 수입을 원활하게 하거나 억제하고자 할 때 일정 할당 물량을 기준으로 부과하는 관세로, 최근 물가상승에 따라 수입 물량 확대와 물가 안정을 목적으로 시행된다.
이에 롯데마트는 물가안정 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해 오는 30일부터 7월 6일까지 캐나다산 냉장 삼겹·목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동안 롯데마트는 ‘캐나다산 냉장 삼겹·목심(100g)’을 정상 판매가 대비 20% 할인해 선보이며, 7월 6일 행사 종료 후에도 정상 가격 대비 1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축산팀은 돼지고기 가격이 상승할 것을 사전 예측해 3개월 전부터 상대적으로 곡물 상승 영향이 적은 수입 돼지고기 물량 확대를 계획했다. 중간 유통업체를 거치지 않고 캐나다 산지와 직접 계약해 사전 물량을 확보했으며, 고기를 항공으로 직송하여 신선한 상품을 공급받았다. 또한, 작년 월 평균 30t 수준으로 수입하던 캐나다산 돼지고기 물량을 월 평균 80t으로 확대했다.
하동균 롯데마트 돈육 MD는 “최근 치솟는 돼지고기 가격으로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에게 보다 신선한 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캐나다 삼겹·목심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번 기회에 저렴하고 맛있는 돼지고기로 가족들과 맛있는 식사를 하시길 바라고, 물가 안정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J DOC 멤버, 충격 근황 "신용불량자 되고 19세 연하 아내와..."
- 김선영 "가슴 너무 커서 어깨가 아파"…솔직함에 男 출연진 '당황'
- 83세 대배우, '30세 여친 임신' 소식 듣자 친자검사 요구...왜?
- 박명수, '재난문자 오발령'에 쓴소리 "국민 힘드니까 더 신경을"
- "50대 대표와 결혼·출산하고 80대母 모실 분"..채용공고 '경악'
- 화천 평화의댐서 실종 60대 수색 사흘 만에 숨진 채 발견
- 남궁민, '서울숲' 자가 매입까지 19년…시세 차익 약 16억 원
- "더 이상 고급 음식 아니네"...치킨값 수준으로 떨어진 '이것'
- 韓 2030세대서 급증하고 있는 '이 성병' 증상 보니 "손바닥에.."
- "하버드 출신이 아이스크림 팔아?"…편견 맞서 대박 난 한인 모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