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간 합작 '같이의 가치' 시즌2 6월 아티스트 변필중, 스틱그루브 'Dot Five'

손봉석 기자 2022. 6. 27. 20: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 문화공간 합작 상상 프로젝트’ 프로그램인 온택트 아트 콘서트 ‘같이의 가치 시즌2’가 6월 아티스트변필중의 스틱그루브 <Dot Five> 공연이 30일 오후 5시 개최 된다.

별필중의 스틱그루브가 추구하는 마칭 작품은 많은 인원이 함께 동선을 구성하는 대규모 작업 아닌 마칭스네어로 스틱의 화려한 연주스킬을 표현한다.

솔로나 듀오 또는 소규모 인원 구성을 통해 K-POP, 국악,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 음악을 사용하여 초보자부터 전문가 수준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교육 프로그램 및 작품을 만들어가고 있다.

국내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장르로 미국 및 해외 여러 아티스트들을 통해 학교와 여러 단체에서 교육활동 및 연주되고 있다.

보통 몸에 악기를 매고 대형을 갖춘 밴드의 선율과 함께 공연되는 작품으로 마칭·마칭스네어·마칭드럼·마칭밴드 등의 표현으로 악기의 이름으로 작품을 표현하기도 한다.

또 ‘2022 문화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간’에 선정된 타악그룹 진명팀과 함께 전통과 서양 타악의 콜라보레이션 공연을 준비 중에 있다.

‘같이의 같이 시즌2’는 지난 3월부터 시작 하여 벌써 4번째 아트스트 맞아 온택트 콘서트를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많은 아티스트이 대중들과 소통을 준비하고 있다.

6월 온택트 공연은 문화공간 합작 홈페이지, 리버원컴퍼니 유튜브, 네이버 TV, 에스엔제이스튜디오 유튜브에서 30일 오후 5시에 확인할 수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