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야구장 옥외조명탑 6개소에 '고소작업 추락방지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통영시는 27일, 고소작업 시 작업자의 추락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추락방지시설'을 산양읍 소재 산양스포츠파크 야구장 옥외조명탑 6개소에 시범 설치했다.
통영시 관계자는 "높은 곳에서 작업을 할 때에는 추락 등 작업자의 사고발생 우려가 매우 높아 안전장치가 필수적이다"며 "이에 산양스포츠파크 야구장 옥외조명탑에 추락방지시설을 시범적으로 설치하게 됐고, 앞으로 고소작업장의 안전사각지대가 없도록 추가 설치를 검토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 통영시는 27일, 고소작업 시 작업자의 추락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추락방지시설’을 산양읍 소재 산양스포츠파크 야구장 옥외조명탑 6개소에 시범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된 추락방지시설은 와이어형(케이블, 8㎜×22m)으로 고소작업 시 작업자가 개인보호구(안전벨트, 안전고리 등)를 착용하고 조명탑에 설치된 와이어에 개인보호구를 연결하는 방식이다.
이는 이동 시 양손을 자유롭게 사용 할 수 있어 작업자의 이동에 불편을 주지 않으며, 추락 등으로 고정기에 기준 이상의 압력이 가해지면 즉시 멈추게 되어 작업자가 추락되지 않는 방식이다.
이러한 ‘추락방지시설’은 고소작업에 따른 작업자의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작업자의 추락 발생을 근본적으로 예방 할 수 있어 작업을 보다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통영시 관계자는 “높은 곳에서 작업을 할 때에는 추락 등 작업자의 사고발생 우려가 매우 높아 안전장치가 필수적이다"며 "이에 산양스포츠파크 야구장 옥외조명탑에 추락방지시설을 시범적으로 설치하게 됐고, 앞으로 고소작업장의 안전사각지대가 없도록 추가 설치를 검토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