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 마운드와 별거 1주년, 이제 재활등판 만지작..후반기 기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욕 메츠는 여전히 두 에이스 없이 전반기 레이스를 펼치고 있다.
복사근 부상에서 회복한 맥스 슈어저는 오는 29일(이하 한국시각) 더블A 빙햄턴에서 두 번째 재활 등판을 할 예정이다.
당초 27일 마이애미 말린스와의 원정경기에 맞춰 복귀할 계획이었으나, 아직 통증이 조금 남았다는 이유로 재활 등판을 한 번 더 하기로 했다.
지난 26일에는 재활 두 번째 라이브 피칭을 실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뉴욕 메츠는 여전히 두 에이스 없이 전반기 레이스를 펼치고 있다.
복사근 부상에서 회복한 맥스 슈어저는 오는 29일(이하 한국시각) 더블A 빙햄턴에서 두 번째 재활 등판을 할 예정이다. 당초 27일 마이애미 말린스와의 원정경기에 맞춰 복귀할 계획이었으나, 아직 통증이 조금 남았다는 이유로 재활 등판을 한 번 더 하기로 했다. 빠르면 7월 초 메이저리그 마운드에서 볼 수 있을 전망이다.
하지만 제이콥 디그롬은 아직 복귀 시점을 가늠하기 힘들다. 디그롬은 6월 들어 팀의 마이너리그 캠프가 마련된 플로리다주 포트세인트루시에서 재활 피칭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6일에는 재활 두 번째 라이브 피칭을 실시했다. 메츠 제레미 헤프너 투수코치에 따르면 디그롬은 20개의 공을 던졌고, 이번 주에 세 번째 라이브피칭을 실시하기로 했다.
빠르면 7월 초 마이너리그 재활 등판을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디그롬은 1년 가까이 빅리그 실전 마운드에 오르지 못했기 때문에 적어도 3~5차례 마이너 등판이 필요한 상황이다. 투구수 80개 이상을 던질 수 있는 스태미너가 필요하다.
디그롬이 마지막으로 메이저리그 경기에 나선 것은 작년 7월 8일 밀워키 브루어스전이다. 이후 팔 부상으로 시즌을 접었다. 올해는 시범경기에서 2경기를 던지고 난 뒤 오른쪽 어깨 스트레스반응 증세로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 그러니까 다음 달 9일이 현역 명단에서 빠진 지 1주년이 되는 날이다.
웬만한 투수 같으면 팬들은 물론 구단, 코칭스태프, 언론의 관심에서 멀어졌을 것이다. 하지만 디그롬은 MLB.com 뿐만 아니라 뉴욕 포스트나 뉴욕 타임스 같은 지역 유력 언론들의 관심을 여전히 받고 있다.
디그롬에 대해서는 당연히 메츠 벅 쇼월터 감독이 재활 상황을 보고받고 있다. 쇼월터 감독은 26일 뉴욕포스트에 "쉰 지 1년이 다 돼가는데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했다.
이어 그는 "스케줄상 디그롬이 돌아오기 위한 완벽한 시나리오가 있는데 지금까지는 잘 따라오고 있다"면서 "확신이 들 때까지 그에게 필요한 것들을 해나가면 된다. (재활등판)피칭 결과를 놓고 얘기할 수 있기를 기다리고 있다. 그런 날이 곧 올 것"이라고 했다. 현재로선 후반기나 돼야 빅리그 마운드에 설 수 있다.
디그롬은 올시즌이 끝나면 옵트아웃 권리를 행사하겠다고 선언했다. FA 시장에 나간다는 얘기인데, 올시즌 보여준 게 없는 상황에서 '모험'이란 얘기가 나온다. 물론 후반기 복귀해서 사이영상을 받던 시절의 기량을 보여준다면 원하는 조건을 받아낼 수는 있을테지만, 가능성 측면에선 희박하다. 올해 34세인 디그롬에게 평균 연봉 3000만달러 이상에 5년 이상 장기계약을 제안할 팀이 과연 나올까.
기존 계약에 따르면 디그롬은 올해 3600만달러, 내년 3250만달러의 연봉이 남아 있다.
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실검 1위 할 뻔" 비비, 공연 중 비키니 끈 풀려..노출 사고 위기
- 박규리, 故구하라 죽음 후 극단 선택 시도→재벌 3세와 원치않던 공개열애
- 박수홍 심경 고백 "♥아내의 마약 루머..큰 상처 줬다"
- 이계인 "사라진 아내..유부남과 10년 넘게 불륜"
- 톱스타 이완, 13살 연하 동료 배우와 불륜..현장 사진 '경악'
- 박세리, 상금만 200억이라더니..매니저 복지 최상→초호화 만찬 대접('…
- 한가인, 왜 성형을..수술 후 얼굴 보니 충격 “턱·광대 3500만” (…
- “베드신 덕에 복근은 기본, 발가락 털까지 봤다”…‘싱글남녀’ 윤현민·정…
- '55억 자가' 박나래, 한강뷰 집서 이사한 이유 "집에 귀신 있어, 안…
- '국제결혼' 송중기, 결국 문제 터졌다 "이탈리아어 쓰는 子, 내 말 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