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관련 참견 전혀 無" 이무진 '신호등' 대박→'참고사항' 컴백[종합]

황혜진 2022. 6. 27. 17: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이무진이 신곡 '참고사항'으로 컴백했다.

이무진은 6월 27일 방송된 KBS 쿨FM '윤정수 남창희의 미스터 라디오'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쿨FM 보이는 라디오 캡처

[뉴스엔 황혜진 기자]

가수 이무진이 신곡 '참고사항'으로 컴백했다.

이무진은 6월 27일 방송된 KBS 쿨FM '윤정수 남창희의 미스터 라디오'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무진은 지난 23일 첫 번째 미니 앨범 'Room Vol.1' (룸 볼륨 원)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참고사항'을 시작으로 '우주비행사', '8번 연습실', '욕심쟁아', '자취방'까지 총 5곡이 수록됐다. 이무진은 전곡을 단독으로 작사, 작곡하며 비범한 음악적 역량을 증명했다.

이무진은 "네 선생님 그리 말씀하셔도/남의 밥그릇 뺏으면 안 되냐 셔도/화를 내셔도 저는 그게 싫어요/여러분의 말씀은 그저 그런 참고사항일 뿐입니다", "네 여러분 장단이 너무 많아요/심지어 말이 되는 장단이 하나도 없어요/생각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여러분의 말씀을 그저 그리 참고 살아갈 뿐입니다" 등 직접 써 내려간 타이틀곡 '참고사항' 가사를 통해 주변의 수많은 강요나 가르침을 단지 참고사항 정도로만 흘려듣겠다는 솔직하고 당당한 소신을 드러냈다.

이번 앨범 준비하며 들었던 참견이 있었냐는 질문에 이무진은 "이번 앨범을 준비하며 참견은 전혀 없었고 조언이 있었다"고 답했다.

이어 "도와주는 분들은 좋은 이야기를 많이 해주셨다. 내부자 이외에는 아무도 이 노래를 못 들었기 때문에 참견이 없었다"고 덧붙였다.

타이틀곡 '참고사항'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이경영이 출연해 꼰대 면접관을 연기했다. 이무진은 이경영 출연에 대해 "많은 강요를 하는 보수적 역할을 맡게 됐는데 사실 뮤직비디오 감독님 재량이라 나도 정확히 각본에 참여하지 못했다. 이경영 배우님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게 됐다는 말을 전해 들었고 함께 합을 맞췄다.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운동을 좋아하냐는 질문에는 "운동을 별로 안 하고 산책 정도는 한다"고 답했다.

이무진은 향후 활동 계획에 대해 "얼마 전에 팬미팅을 했고 앞으로도 팬미팅을 계획하고 있다. 앞으로도 노래 나오면 취향 맞으면 많이 들어 달라고 말씀드리며 소탈하게 살아가려고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무진은 지난해 2월 종영한 JTBC 음악 서바이벌 '싱어게인'에 출연했다. 시청자들의 관심과 사랑에 힘 입어 최종 3위를 차지했다.

이후 이무진은 지난해 5월 14일 첫 디지털 싱글 '신호등'으로 정식 데뷔했다. 데뷔곡임에도 이례적으로 장기간 음원 차트 1위를 수성하며 이무진의 이름 석 자를 대중에게 각인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인테리어 디자이너 제이쓴이 남창희 대신 일일 DJ로 출연했다. 제이쓴은 "언제라도 또 불러주시면 페인트칠을 하다 달려오겠다"고 말했다. 이어 "남창희가 많이 바빴으면 좋겠다"고 농담해 윤정수의 웃음을 자아냈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