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로아온썸머 개최..새 업데이트 공개
(지디넷코리아=이도원 기자)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의 새 리더 그룹과 함께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하는 온라인 모험가 축제 ‘로아온 썸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동시 시청자 수 27만 명을 기록하며 이번 여름 업데이트에 대한 모험가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이번 행사는 금강선 전 디렉터를 잇는 로스트아크 신규 리더 그룹 발표를 시작으로 여름 업데이트 기간에 진행될 개선 사항과 신규 콘텐츠, 이벤트 및 콜라보레이션 등이 발표됐다.
금강선 디렉터의 뒤를 잇는 신규 리더로는 김상복, 전재학, 이병탁 수석팀장 3명이 발탁됐다. 김상복 팀장은 대륙·던전·섬 등의 레벨기획을, 전재학 팀장은 전투시스템·캐릭터·몬스터 등 전투기획 업무를, 이병탁 팀장은 캐릭터의 성장·아이템 설계·보상 시스템 등 게임 경제를 담당하고 있다. 이들 세 명의 리더 그룹은 금강선 디렉터와 함께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춰 왔던 만큼 향후 로스트아크를 모험가들과 함께 발전시켜 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이어진 발표에서 올 여름 선보일 게임 개선안과 방대한 양의 신규 콘텐츠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주요 개선 사항으로 ▲클래스 밸런스 패치 ▲전 서버 커뮤니티화 ▲트라이포드 도감 ▲MVP 시스템 개편 ▲초보 모험가 케어 시스템 등이 언급됐다. 특히 개선 사항 발표 막바지에 모험가들의 편의를 위한 ‘아바타 창고’ 업데이트 계획이 발표되자 실시간 채팅창에 일제히 환영의 목소리가 높아지며 모험가들의 뜨거운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올 여름 업데이트될 신규 콘텐츠로 ▲엘가시아 애프터 스토리 ▲스페셜리스트 기상술사 ▲질병군단장 일리아칸 ▲모코콩 아일랜드 ▲원정대 영지 업데이트 ▲신규 가디언 소나벨, ▲칼엘리고스 시련 단계 등이 발표됐다. 엘가시아의 애프터 스토리는 오는 29일에 업데이트되고, 신규 클래스 기상술사는 내달 6일 추가된다는 구체적인 일정까지 발표돼 모험가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여기에 오랜 시간 준비됐던 신규 군단장 레이드인 질병군단장 일리아칸이 이번 여름 업데이트 될 예정임이 발표되며 시청자 호응의 정점을 찍었다. 또한 2D 횡스크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섬인 모코콩 아일랜드도 소개됐다.
모험가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안겨주는 여름 이벤트 내용도 공개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는 로스트아크 여름 축제 ‘마하라카 페스티벌’에는 다양한 여름 이벤트 놀이와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콜라보레이션이 준비됐다. 우선 놀이 이벤트로는 ▲달려라, 달려! 모코코즈 ▲두키두키 팡팡이 준비되어 있으며 모험가들이 모코콩으로 변신해 달리기를 하고, 더위를 먹은 ‘두키’ 캐릭터와 함께 물싸움을 벌일 수 있다.
로스트아크는 이번에도 모험가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여줄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을 준비했다. 이번 콜라보는 여름 시즌에 걸맞은 브랜드인 ‘오션월드’와 함께 한다. 모험가들은 인게임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로스트아크 대표 마스코트인 모코코로 꾸며진 버스는 물론 오션월드 내에서도 모코코를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모험가들의 초고속 성장을 지원하는 ‘하이퍼 익스프레스 Plus’는 기존 아이템 레벨 1천445에서 아이템 레벨 1천460까지 더욱 확대된 성장 지원 혜택을 제공해 지난 4월 업데이트된 엘가시아 대륙까지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모험가들은 베른 남부 대륙까지 확장된 혜택을 제공하는 ‘스토리 익스프레스 Plus’와 ‘점핑권’까지 이번 여름 업데이트 기간에 만나볼 수 있다.
여름 이벤트에 더해 모험가들과 함께 선한 영향력을 널리 확산할 수 있는 ‘마하라카 행복의 나무’ 캠페인도 다시 시작된다. 모험가들의 여름 이벤트 참여로 행복의 나무에 풍성한 열매가 맺어지면, 기부금이 조성되어 모험가들의 이름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사랑과 희망을 전달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로아온 썸머 개최를 기념해 특별한 한정 아이템들이 포함된 풍성한 감사 선물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새로운 리더 그룹과 함께 준비한 첫 행사인 이번 로아온 썸머를 많은 분들이 응원해 주시고 기대감을 가져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스마일게이트 RPG의 모든 임직원들은 모험가분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로스트아크는 게임의 본질인 재미를 드리고자 노력해 왔고, 이번 여름 업데이트는 다양한 이벤트와 새로운 콘텐츠, 콜라보레이션 등으로 새로운 재미를 안겨드리고자 했던 결과물들이다. 이번 시도들을 통해 국내를 넘어 전세계 대표 MMORPG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도원 기자(leespot@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시작
-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E7WC2022 개최 예고
-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아마존 앱스토어 정식 출시
-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업데이트 프리뷰 로아온썸머 개최한다
-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여름 시즌 테마 저승컴퍼니 사전 이벤트 실시
- 창립 20주년 스마일게이트, 게임 넘어 글로벌 엔터사로 도약 시도
- 새해 엔비디아 선점할 승자는...삼성·SK 'HBM4' 양산 준비 박차
- 비(非) 엔비디아 고객사 뜬다…내년 HBM 시장 변화 예고
- [ZD브리핑] 본격화되는 AI 산업…기본법 제정 등 기준 마련
- 해커 손에 들어간 시스코 데이터, 다크웹 마켓서 거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