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프랑스 석탄발전소 재개 검토에 관련주 '강세'..오늘의 시간외거래 특징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27일 오후 5시 현재, 인공지능 투자비서 'ET라씨로'는 시간외 단일가 매매 상승률 상위를 기록하고 있는 GS글로벌, 씨젠 등에 대해 최근 동향을 분석했다.
GS글로벌은 27일 시간외 거래에서 +9.9% 상승한 3615원에 거래됐다.
시간외거래량은 92만5916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27일 오후 5시 현재, 인공지능 투자비서 'ET라씨로'는 시간외 단일가 매매 상승률 상위를 기록하고 있는 GS글로벌, 씨젠 등에 대해 최근 동향을 분석했다.
GS글로벌은 27일 시간외 거래에서 +9.9% 상승한 3615원에 거래됐다. 시간외거래량은 92만5916주다.
프랑스 정부는 3월31일 가동을 중단한 생아볼드의 석탄발전소를 석 달 만에 재가동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2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러시아가 유럽에 대한 천연가스 공급을 줄이면서 에너지 수급이 불안해지자 기후변화에 대응하고자 추진했던 탈(脫)석탄 정책을 번복하게 된 셈이다.
AFP통신 등에 따르면 프랑스 정부는 "우크라이나 사태와 그에 따른 불확실한 에너지 시장 상황을 고려해 겨울철을 대비한 일시적 조처"라고 설명했다.
프랑스를 포함해 기후변화 대응에 앞장서는 유럽 선진국은 탄소를 대량으로 배출하는 석탄 등 화석에너지 사용을 극적으로 줄이는 이른바 '넷제로' 정책을 추진했으나 러시아의 에너지 무기화'에 속속 '유턴'하고 있다.
독일이 예비 전력원으로 남겨뒀던 석탄 화력발전소를 재가동하기로 한 데 이어 오스트리아와 네덜란드 등이 가동을 중단했던 석탄발전소를 다시 열거나 생산량을 늘리기로 했다.
한편 GS글로벌은 수출 무역을 진행하는 GS그룹 계열사다. 지난 2017년 GS에너지와 함께 인도네시아 석탄 생산광 지분을 인수해 자원개발 사업에 나선 바 있다.
▶GS글로벌, 오가닉티코스메틱, 씨젠
오가닉티코스메틱은 27일 시간외 거래에서 +9.9% 상승한 410원에 거래됐다. 시간외거래량은 30만2375주다. 오가닉티코스메틱은 중국 내에서 영유아 및 임산부용 화장품을 제조·유통하는 기업이다.
씨젠은 27일 시간외 거래에서 +9.7% 상승한 4만850원에 거래됐다. 시간외거래량은 7만9029주다. 씨젠은 분자진단시약 개발·제조 및 판매업체다.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마이데이터 인증 '네이버 싹쓸이'
- [뉴스줌인]상용SW 유지관리요율 2%P 상향…예산 확보 필수
- K-장비업체, 美 포드 '배터리 생산라인 구축사업' 뛰어든다
- '오춘기' 맞은 토르?...크리스 헴스워스 "역대급 빌런 고르와 한판 기대하세요"
- 전기요금, 내달부터 月 1535원 오른다
- "웃통 벗고 찍을까요"...G7 정상, '마초' 푸틴 조롱
- SW 유지관리요율 2%P 상향...13%로
-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오픈소스 클라우드 자원풀 '국산' 채택
- 정의선 장녀 결혼식에 4대 그룹 총수 총출동
- 정부, 5년간 1조200억원 투입 'NPU 팜' 등 구축…"AI 반도체 집중육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