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준법경영 잡지 발행.."임직원 규제 인식 수준 제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은 준법경영 잡지 '컴,플라이'를 매달 발행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잡지는 빗썸이 지난해 정식 가상자산사업자로 승인 받아 새로 수립된 회사 대내외 법규를 공유하고, 직원들의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공감과 이해 제고를 목적으로 빗썸 준법기획팀이 직접 제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윤희 기자)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은 준법경영 잡지 ‘컴,플라이’를 매달 발행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잡지는 빗썸이 지난해 정식 가상자산사업자로 승인 받아 새로 수립된 회사 대내외 법규를 공유하고, 직원들의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공감과 이해 제고를 목적으로 빗썸 준법기획팀이 직접 제작한다. 올해 1월 처음 공개돼 현재까지 총 다섯 권이 발행됐다.
빗썸 컴,플라이는 빗썸 준법감시실 산하 구성원과 담당 업무를 소개하고, 금융법·규제·사규 관련 실 사례들을 예로 들어 자칫 어렵다고 느낄 수 있는 내용을 재미있게 풀어냈다. 컴플라이언스 MBTI, 부캐 테스트, 빈칸 맞추기 퍼즐 등 지난 컴플라이 매거진에서 다뤘던 내용 관련 콘텐츠로 열독률 제고도 고려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의 준법 문화 정착을 위해 매거진과 준법감시자가점검 설문, 자금세탁방지(AML) 캠페인 등 다양한 직원 참여 활동을 진행한다”며 “이런 활동들로 준법 문화가 제고돼 이용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거래소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윤희 기자(kyh@zdnet.co.kr)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빗썸,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2년 유지
- 빗썸, 신임 대표에 이재원 글로벌 사업 이사 선임
- 빗썸, 비대면 계좌 개설자 입금 한도 일 1천만원으로 상향
- 빗썸, 아동 NGO '굿네이버스'에 1500만원 후원
- 소니 vs 삼성 이미지센서 각축전 올해 더 뜨겁다
- '갤럭시S23' 사전예약 첫날…울트라·블랙 인기 높아
- 구글, 멀티 검색·번역 서비스 공개..."사진 찍으면 관련정보 표출"
- STO 준비 분주한 증권사, 지켜보는 은행…"규제 구체화 필요"
- 국내 사업 막힌 '페이코인', 해외로 눈 돌린다
- SKT, 5G 버팀목에 미디어·엔터프라이즈 고공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