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솔바이오사이언스, 골관절염치료제 임상 2상 개시..'전국 8개 병원서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솔바이오사이언스는 골관절염치료제 '엔게디1000'(E1K)의 통증치료 및 기능장애 개선 효능과 안전성을 평가하는 임상 2상 첫 환자 투여가 이뤄졌다고 27일 밝혔다.
1차 유효성 평가항목은 관절염 환자들의 통증 및 기능상태 평가도구인 WOMAC 평가지표상 통증 점수 변화량이다.
엔솔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임상시험에서 우수한 효능을 입증할 것"이라며 "골관절염 통증치료제로 품목허가를 받아 가능한 빨리 국내 골관절염 환자들을 치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유진희 기자]엔솔바이오사이언스는 골관절염치료제 ‘엔게디1000’(E1K)의 통증치료 및 기능장애 개선 효능과 안전성을 평가하는 임상 2상 첫 환자 투여가 이뤄졌다고 27일 밝혔다.
무릎 골관절염 환자의 65%에 해당하는 K&L 등급 2, 3단계에 있는 만 40세 이상 70세 이하의 중등증 무릎 골관절염 환자 120명을 대상이다.
1차 유효성 평가항목은 관절염 환자들의 통증 및 기능상태 평가도구인 WOMAC 평가지표상 통증 점수 변화량이다. 2차 평가항목은 WOMAC 평가지표 총점, VAS 통증 평가지표 및 삶의 질 개선지표 등이다.
E1K는 생체 유래 아미노산 5개로 구성된 짧은 펩타이드다. 통증을 경감시키며 연골을 재생하는 2중 작용기전을 가지고 있는 약물이다. 통증치료 관련해서는 TGF-β1에 의해 발현이 증가하는 통증인자인 NGF유전자 발현을 억제해 통증을 경감시키는 기전을 가지고 있다.
엔솔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임상시험에서 우수한 효능을 입증할 것”이라며 “골관절염 통증치료제로 품목허가를 받아 가능한 빨리 국내 골관절염 환자들을 치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진희 (saden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용, 딸과 함께 G90 타고 등장...정의선 장녀 결혼식 참석
- "완도 일가족 父, 왼손에 특별한 물건을…주목해봐야"
- 하태경 "지은 죄 많아 미국행"…서훈 "회피 의도 없다, 협조할 것"
- '계곡 살인' 이은해·조현수, '도피자금 출처' 알고보니..
- "완도 실종가족, 범죄연루 가능성↓"...부모 얼굴, 왜 공개 안하나
- '결혼' 장나라, 본식 공개 "좋은 아내·성실한 연기자로 잘 살 것" [공식]
- 인천 마사지업소서 20대男 추락 "'쿵쿵' 소리 나더니…"
- 치솟는 물가…공시촌 '컵밥'·송해 '국밥'도 가격 올랐다
- '실업자 양산' 부메랑된 최저임금…"직원 줄여야 생존"
- 한국이 ‘고아 수출국’ 1위 국가다? [팩트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