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전설의 의문 "스카이스포츠는 왜 소녀에게 침뱉은 캐러거를 고용하는가"

윤진만 2022. 6. 27. 16: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우스햄턴 전설' 맷 르 티시에가 2020년 방송사 '스카이스포츠'에서 해고를 당한 순간을 돌아봤다.

르 티시에가 언급한 '차에 타고 있는 소녀에게 침을 뱉는 자'는 '리버풀 원클럽맨 전설' 제이미 캐러거를 일컫는다.

하지만 르 티시에는 "방송사는 젊은 소녀에게 침을 뱉은 캐러거에게 6개월 징계를 내리고 다시 복귀시켰다"고 쏘아붙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사우스햄턴 전설' 맷 르 티시에가 2020년 방송사 '스카이스포츠'에서 해고를 당한 순간을 돌아봤다.

은퇴 후 방송인으로 활발히 활동해온 르 티시에는 2020년 8월, 15년동안 함께한 '스카이스포츠'의 대표 프로그램 '사커 새러데이'에서 하차했다.

근 2년이 지나 '롭 무어 팟캐스트'와 인터뷰를 한 르 티시에는 "계약 종료까지 7개월 남았지만, 방송사는 내가 필요하지 않다고 통보했다. 그들은 구체적인 이유는 대지 않고 '프로그램이 다른 방향으로 진행될 것'이라고만 말했다"고 돌아봤다.

이어 "이 사실을 SNS에 포스팅해도 되는지 묻자 '회사 명성을 고려해달라'는 답이 돌아왔다. 그래서 내가 '흥미롭네. 당신네는 차에 탄 소녀에게 침을 뱉은 자를 고용하지 않았나'라고 되받아쳤다. 그게 회사 명성에 해가 되는 행위가 아니냐고 물었지만, '다른 사람에 대해 말하지 말라'고 답했다. 실제로 일어난 일"이라고 작심 토로했다.

르 티시에가 언급한 '차에 타고 있는 소녀에게 침을 뱉는 자'는 '리버풀 원클럽맨 전설' 제이미 캐러거를 일컫는다. 캐러거는 2018년 3월, 운전 중 옆차선에 있는 차량을 향해 침을 뱉어 논란의 중심에 섰다. 맨유팬으로 알려진 옆차선 운전자가 최근 경기 결과(맨유 2대1 승)로 캐러거를 자극하자, 분을 참지 못하고 침을 뱉었는데, 캐러거가 뱉은 침이 남성팬 옆에 타고 있던 14세 딸에게 튀었다. 남성팬은 이 장면을 휴대폰 카메라로 찍었다. '스카이스포츠'는 소속 분석위원인 캐러거에게 즉각 출연 금지 징계를 내렸다.

하지만 르 티시에는 "방송사는 젊은 소녀에게 침을 뱉은 캐러거에게 6개월 징계를 내리고 다시 복귀시켰다"고 쏘아붙였다. 캐러거는 실제로 2018~2019시즌을 앞두고 '스카이스포츠'로 복귀해 현재도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현지 매체는 르 티시에가 코로나19 팬데믹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는 등 SNS를 통해 받아들이기 힘든 발언을 한 것이 계약해지 사유로 보고 있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빨래판이야 복근이야?...가희, 어딜봐서 애 엄마 'CG 인 줄'
“실검 1위 할 뻔” 비비, 공연 중 비키니 끈 풀려..노출 사고 위기
박규리, 故구하라 죽음 후 극단 선택 시도→재벌 3세와 원치않던 공개열애
박수홍 심경 고백 “♥아내의 마약 루머..큰 상처 줬다”
이계인 “사라진 아내...유부남과 10년 넘게 불륜”
톱스타 이완, 13살 연하 동료 배우와 불륜..현장 사진 ‘경악’
소유진, 이연희 품에 '쏙' 절친이었어?...햇살보다 더 눈부신 미모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