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김건희 여사와 스페인 출국..3박5일 다자외교

송혜남 기자 2022. 6. 27. 15: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출국했다.

김건희 여사도 나토 정상회의 참석국 배우자 프로그램 참석을 위해 윤 대통령과 동행했다.

이번 일정은 윤 대통령의 취임 후 첫 해외 순방이자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나토에 참석하는 첫 사례다.

김건희 여사도 나토 정상회의 참석국 정상의 배우자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출국했다. 김건희 여사도 나토 정상회의 참석국 배우자 프로그램 참석을 위해 윤 대통령과 동행했다. 사진은 윤 대통령과 김 여사가 27일 오후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나토(NATO, 북대서양조약기구) 정상회의 참석차 출국하기 위해 공군 1호기에 탑승하며 손을 흔드는 모습. /사진=뉴스1
윤석열 대통령이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출국했다. 김건희 여사도 나토 정상회의 참석국 배우자 프로그램 참석을 위해 윤 대통령과 동행했다.

윤 대통령과 김 여사, 수행원단이 탑승한 공군 1호기는 이날 오후 2시쯤 경기 성남 서울공항을 이륙해 스페인으로 향했다. 공군 1호기는 28일 오전(현지시각 27일 밤) 마드리드에 도착한다.

이번 일정은 윤 대통령의 취임 후 첫 해외 순방이자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나토에 참석하는 첫 사례다. 윤 대통령은 오는 28~30일(이하 현지시각) 3박5일 동안 최소 14차례의 외교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가장 주목되는 것은 오는 29일 한·미·일 정상회담이다. 이는 지난 2017년 9월 유엔총회 이후 4년9개월 만에 이뤄지는 3국 정상회담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회담에선 북한의 무력 도발과 북핵 문제 등을 중심으로 동북아 안보 정세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김건희 여사도 나토 정상회의 참석국 정상의 배우자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김 여사는 오는 28일 갈라 만찬에 참석하고 29일에는 참가국 정상 배우자들의 공식 일정인 왕궁 투어 일정에 참석한다. 같은날 왕립유리공장과 소피아 국립미술관을 방문하고 소피아 국립미술관에서 오찬 행사도 예정돼 있다. 이후 30일 김 여사의 왕립 오페라 극장 방문 일정은 왕실 안내로 이뤄지며 브런치 행사가 계획돼있다.

[머니S 주요뉴스]
女동료 텀블러에 체액 넣었는데…법원 "성범죄 아냐"
마사지업소 3층서 추락사…20대男 미스터리
완도 실종 일가족은 어디에… 아우디 행방불명
물놀이 후 남의 집 몰래 들어가 샤워한 일가족
'풀소유 논란' 혜민스님, 근황 봤더니 '충격'
술먹고 도로에 잠든 50대 깨웠더니 폭주?
軍 후임 폭행·감금에 파리 먹도록 강요, 판결은?
文 '라면 먹방' SNS 업로드… 김정숙 '럽스타그램♥'
"여자 맞냐" 초등생 신체 만진 여교사 징역형
한동훈, 美 FBI 출장… 1등석 안 타고 비즈니스 탄다

송혜남 기자 mikesong@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