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 필리핀 원해경비함 6척 수주.. 7499억원 규모

김동욱 기자 2022. 6. 27. 15: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조선해양이 필리핀에서 원해경비함 6척을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

계약 체결을 위해 한국 국방부가 필리핀 국방부와 접촉해 물밑작업을 벌인 것이 영향을 미쳤다.

한국조선해양은 필리핀 국방부와 27일 2400톤급 원해경비함 6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지난 3일 델핀 로렌자나 필리핀 국방부 장관을 접견, 양국 간 국방·방산 협력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한국 원해경비함의 우수성을 설명하는 등 계약성사를 적극 지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조선해양이 필리핀 국방부로부터 원해경비함 6척을 7499억원에 수주했다. 사진은 원해경비함 조감도. /사진=한국조선해양 제공
한국조선해양이 필리핀에서 원해경비함 6척을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 계약 체결을 위해 한국 국방부가 필리핀 국방부와 접촉해 물밑작업을 벌인 것이 영향을 미쳤다.

한국조선해양은 필리핀 국방부와 27일 2400톤급 원해경비함 6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수주 금액은 총 7499억원 규모다.

이번에 수주한 원해경비함은 길이 94.4m, 폭 14.3m에 최대속력 22노트(약 41km/h), 순항속력 15노트(약 28km/h)로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건조해 오는 2028년까지 인도될 예정이다.

이 함정은 5500해리(1만190km) 항속거리로 장시간 작전 수행이 가능하다. 76mm 함포 1문과 30mm 부포 2문이 탑재되고 헬리데크를 보유해 헬기 및 무인기를 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중공업은 지난해 필리핀 국방부와 초계함 2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으며 지난 2016년에는 호위함 2척을 수주해 최근 성공적으로 인도한 바 있다.

이번에 체결한 계약은 현대중공업의 부단한 노력과 함께 정부의 시의적절한 지원이 더해져 이뤄낸 결실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지난 3일 델핀 로렌자나 필리핀 국방부 장관을 접견, 양국 간 국방·방산 협력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한국 원해경비함의 우수성을 설명하는 등 계약성사를 적극 지원했다.

남상훈 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본부장은 "세계 시장 수요를 파악해 다양한 유형의 함정을 개발하고 수출한 경험이 결실을 맺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사업 다각화 전략과 함께 연구개발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를 통해 기술 중심으로 신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현대중공업은 지난해 2월과 2020년 5월에 인도한 필리핀 호위함 2척에 대한 수명주기지원 사업 계약도 체결했다. 현대중공업은 향후 함정 설계, 건조 및 수명주기관리 서비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탑 클래스 함정 솔루션 파트너'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머니S 주요뉴스]
女동료 텀블러에 체액 넣었는데…법원 "성범죄 아냐"
마사지업소 3층서 추락사…20대男 미스터리
완도 실종 일가족은 어디에… 아우디 행방불명
물놀이 후 남의 집 몰래 들어가 샤워한 일가족
'풀소유 논란' 혜민스님, 근황 봤더니 '충격'
술먹고 도로에 잠든 50대 깨웠더니 폭주?
軍 후임 폭행·감금에 파리 먹도록 강요, 판결은?
文 '라면 먹방' SNS 업로드… 김정숙 '럽스타그램♥'
"여자 맞냐" 초등생 신체 만진 여교사 징역형
한동훈, 美 FBI 출장… 1등석 안 타고 비즈니스 탄다

김동욱 기자 ase84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