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로아온 썸머' 성료..여름 업데이트 계획 발표

생활경제부 2022. 6. 27. 15: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의 새 리더 그룹과 함께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하는 온라인 모험가 축제 ‘로아온 썸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방송으로진행된 이번 행사는 동시 시청자 수 27만명을 기록하며 여름 업데이트에 대한모험가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행사는 금강선 전 디렉터를 잇는 ‘로스트아크’ 신규리더 그룹 발표를 시작으로 여름 업데이트에 진행될 개선 사항과 신규 콘텐츠, 이벤트 및콜라보레이션 등이 발표됐다.



신규 리더그룹으로 김상복, 전재학, 이병탁 수석팀장 3명이 발표됐다. 김상복 팀장은 대륙·던전·섬 등의 레벨기획을, 전재학 팀장은 전투시스템·캐릭터·몬스터 등 전투기획 업무를, 이병탁 팀장은캐릭터의 성장·아이템 설계·보상 시스템 등 게임 경제를 담당하고 있다. 이들 세 명의 리더그룹은 금강선 디렉터와 함께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춰 왔던 만큼 향후 로스트아크를 모험가들과 함께 발전시켜 나갈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이어진 발표에서 올 여름 선보일 게임 개선안과 방대한 양의 신규콘텐츠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주요 개선 사항으로 ▲클래스 밸런스 패치 ▲전 서버커뮤니티화, ▲트라이포드 도감, ▲MVP 시스템 개편, ▲초보 모험가 케어 시스템 등이 언급됐다.

또 올 여름 업데이트될 신규콘텐츠로 ▲엘가시아 애프터 스토리, ▲스페셜리스트 기상술사, ▲질병군단장 일리아칸, ▲모코콩 아일랜드, ▲원정대영지 업데이트, ▲신규 가디언 소나벨, ▲칼엘리고스 시련 단계 등이 발표됐다. 특히, 엘가시아의 애프터 스토리는 오는 29일 업데이트되고, 신규클래스 기상술사는 내달 6일 추가된다는 구체적인 일정까지 발표돼 모험가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여기에 오랜 시간 준비됐던 신규군단장 레이드인 질병군단장 일리아칸이 이번 여름 업데이트 될 예정임이 발표되며 시청자 호응의 정점을찍었다. 또한, 2D 횡스크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섬인 모코콩아일랜드도 발표돼 기대를 모으게 했다.

풍성한 혜택을 안겨주는 여름 이벤트 내용도 소개됐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는 로스트아크 여름 축제 ‘마하라카 페스티벌’에는다양한 여름 이벤트 놀이와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콜라보레이션이 준비됐다. 우선 놀이이벤트로는 ▲달려라, 달려! 모코코즈와 ▲두키두키 팡팡이 준비되어있으며 모험가들이 모코콩으로 변신해 달리기를 하고, 더위를 먹은 ‘두키’ 캐릭터와 함께물싸움을 벌일 수 있다.

모험가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여줄 수 있는콜라보레이션을 준비했다. 이번 콜라보는 여름 시즌에 걸맞은 브랜드인 ‘오션월드’와 함께한다. 모험가들은 인게임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로스트아크 대표 마스코트인 모코코로 꾸며진 버스는 물론 오션월드 내에서도 모코코를 만나볼 수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대표는 “로스트아크는 게임의 본질인 재미를 드리고자 노력해 왔고, 이번 여름 업데이트는 다양한 이벤트와 새로운 콘텐츠, 콜라보레이션 등으로 새로운재미를 안겨드리고자 했던 결과물들이다. 이번 시도들을 통해 국내를 넘어 전세계대표 MMORPG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