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 국제경쟁력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박찬형 2022. 6. 27. 14: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이사장 조현재)이 한국스포츠산업협회(회장 백성욱)와 27일 서울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2022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네트워킹 데이는 스포츠 기업의 글로벌 진출 방안에 대한 전문가 특강과 우수 선도기업의 사례연구부터 스포츠 분야 VC가 참여하는 기업별 투자 상담까지 국제 경쟁력 확보를 위한 총체적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이사장 조현재)이 한국스포츠산업협회(회장 백성욱)와 27일 서울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2022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네트워킹 데이는 스포츠 기업의 글로벌 진출 방안에 대한 전문가 특강과 우수 선도기업의 사례연구부터 스포츠 분야 VC가 참여하는 기업별 투자 상담까지 국제 경쟁력 확보를 위한 총체적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 지원사업 참여기업(46개사) 간의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통해 스포츠기업 운영에 유익한 운영정보를 공유하고 참여기업 간 협업 기회를 창출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문체부는 지난 2018년부터 현재까지 국내 스포츠산업체 중 규모와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기업을 선정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스포츠 대표 브랜드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3년간 최대 8억 4천만 원을 지원하는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매년 스포츠용품 제조, 스포츠 정보통신 서비스, 스포츠경영 등 스포츠산업의 각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들을 선정하여 연간 30개의 기업에 84억을 지원한다. 이 지원금으로 기업이 신제품을 개발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브랜드로 해외 판로를 개척하여 국내 스포츠산업 저변을 확대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현재 스포츠산업 선도기업 육성 지원사업 참여기업은 2018년 1기(2021년 졸업) 10개사를 시작으로(▲주식회사 디랙스 ▲주식회사 나음케어 ▲㈜에이치제이씨 ▲㈜코베아 ▲㈜브이씨 ▲위피크 주식회사 ▲원창머티리얼 주식회사 ▲㈜개선스포츠 ▲위아위스윈엔윈㈜▲㈜학산) 2019년 2기(2022년 졸업) 6개사(▲㈜진글라이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렉스코 ▲㈜우진프라스틱 ▲스포츠투아이㈜ ▲㈜브리온스포츠) 2020년 3기 10개사(▲㈜뉴텍웰니스 ▲㈜메이저스포츠산업 ▲㈜사이넷 ▲㈜신티에스 ▲(유)싸카 ▲㈜아이풀 ▲㈜엑스골프 ▲㈜찬스월드 ▲㈜파워풀엑스 ▲㈜에어패스) 2021년 4기 12개사(▲㈜가나 ▲㈜뮬라 ▲㈜에스빌드 ▲위니코니㈜ ▲클라임코리아㈜ ▲포디리플레이코리아㈜ ▲㈜한신제화 ▲㈜허리우드▲㈜인터오션 ▲㈜한아테크 ▲㈜크리에이츠 ▲㈜제이에스컴퍼니 2022년 8개사(▲㈜마이벨로 ▲센트리얼필㈜ ▲㈜슬릭코퍼레이션 ▲㈜엑스넬스코리아 ▲㈜인바디 ▲㈜제이디아웃도어 ▲㈜지티에스글로벌 ▲㈜파이네트웍스) 등 모두 46개사다.

[박찬형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