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준법문화 준수' 캠페인.."윤리경영 문화 확대"

엄하은 기자 2022. 6. 27. 14:3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는 '준법문화 준수 서약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오비맥주는 '투명한 기업문화, 모두 함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전 임직원과 협력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준법문화 준수 서약을 받습니다. 해당 캠페인은 2주간 진행되며 직원과 협력사의 준법의식을 높이고 준법·윤리경영 문화를 확대·강화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맥주 제조부터 포장, 운반, 소비의 전 과정에 걸쳐 오비맥주와 함께하는 원재료와 패키징, 물류, 마케팅과 홍보 부문의 협력사 임직원들도 서약에 동참합니다.

내달 8일까지 2주간 온라인 준법 지원시스템에 개설한 서약 페이지를 통해 언제나 관련 법률과 규정을 철저히 지키고 최고 수준의 기업윤리를 준수할 것을 다짐하고 서약하는 내용입니다.

또 오비맥주의 '10대 원칙'과 '공정거래법', '부패방지', '직장내 성희롱·괴롭힘·차별 금지' 등을 주제로 컴플라이언스 퀴즈 대회를 열어 임직원들의 준법의식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구자범 오비맥주 법무·정책홍보 부문 부사장은 "협력업체의 참여 없이는 윤리경영이 뿌리내릴 수 없다"며 "협력업체와 함께 맥주 제조에서 소비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준법을 생활화, 내재화하여 준법문화를 안착시키고 지속이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평소 궁금했던 브랜드의 탄생 이야기! [머니랩]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