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C&E, 부사장 승진 인사..'맞춤형 인재 등용'

김동욱 기자 입력 2022. 6. 27. 14: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쌍용C&E가 이병주 전무와 지준현 전무를 각각 부사장으로 승진하는 부사장급 인사를 27일 단행했다.

이병주 신임 부사장은 지원 및 공급망관리(SCM) 부문 담당 임원을 맡아오면서 양보와 동행의 노사문화를 바탕으로 쌍용C&E가 오랜 기간 끈끈한 노사관계를 유지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쌍용C&E가 창사 이래 단 한 차례의 파업과 쟁의 없이 58년 무분규 기록을 이어가는 데 이병주 신임 부사장의 공이 컸다는 것이 쌍용C&E 관계자 설명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쌍용C&E가 27일 부사장급 인사를 단행했다. 사진은 이병주(왼쪽)·지준현 신임 부사장. /사진=쌍용C&E 제공
쌍용C&E가 이병주 전무와 지준현 전무를 각각 부사장으로 승진하는 부사장급 인사를 27일 단행했다.

이병주 신임 부사장은 지원 및 공급망관리(SCM) 부문 담당 임원을 맡아오면서 양보와 동행의 노사문화를 바탕으로 쌍용C&E가 오랜 기간 끈끈한 노사관계를 유지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쌍용C&E가 창사 이래 단 한 차례의 파업과 쟁의 없이 58년 무분규 기록을 이어가는 데 이병주 신임 부사장의 공이 컸다는 것이 쌍용C&E 관계자 설명이다. 이병주 신임 부사장은 글로벌 원자재 수급 대란 속에서도 주요 원자재를 안정적이고 경쟁력 있는 가격에 공급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도 했다.

지준현 신임 부사장은 시멘트영업 및 슬래그시멘트사업부문 총괄 임원으로서 급변하는 글로벌 원자재 가격 동향을 고려해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주요 원자재에 대한 옵션 계약을 주도해 제조원가 절감에 기여했다. 탄소저감 효과가 뛰어난 슬래그시멘트의 주요 원료인 수재 슬래그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도록 하고 이를 기반으로 슬래그시멘트 계열회사와의 시너지 및 시멘트 판매기반도 확대했다.

쌍용C&E 관계자는 "이번 부사장급 인사는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 경영목표 달성에 크게 기여하고 전문성을 바탕으로 주요 현안 해결에 탁월한 성과를 보여준 맞춤형 인재를 중용하기 위해 진행됐다"고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女동료 텀블러에 체액 넣었는데…법원 "성범죄 아냐"
마사지업소 3층서 추락사…20대男 미스터리
완도 실종 일가족은 어디에… 아우디 행방불명
물놀이 후 남의 집 몰래 들어가 샤워한 일가족
'풀소유 논란' 혜민스님, 근황 봤더니 '충격'
술먹고 도로에 잠든 50대 깨웠더니 폭주?
軍 후임 폭행·감금에 파리 먹도록 강요, 판결은?
文 '라면 먹방' SNS 업로드… 김정숙 '럽스타그램♥'
"여자 맞냐" 초등생 신체 만진 여교사 징역형
한동훈, 美 FBI 출장… 1등석 안 타고 비즈니스 탄다

김동욱 기자 ase84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