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지역민 선호하는 브랜드 신축 아파트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 합리적인 분양가는 덤

파이낸셜뉴스 2022. 6. 27. 13:2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금리인상 등 자산가치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수요자들의 ‘똘똘한 한 채’ 선호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이에 수도권과 지방을 막론하고 일반 아파트보다 1군 대형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브랜드는 주택시장에서 타이틀만으로도 품질에 대한 신뢰는 물론 가치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다. 실제 닥터아파트가 실시한 ‘2021년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동일한 입지에서 아파트 구입 시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요인으로 브랜드가 42.58%의 응답률과 함께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올해 브랜드를 선택한 응답률은 작년 조사결과(40.64%)와 비교해 약 2%p 상승했다.

이처럼 브랜드 아파트의 선호도가 꾸준히 높은 이유로는 대형건설사의 풍부한 시공 노하우에 탄탄한 재정을 바탕으로 한 입지선정, 차별화된 설계와 조경, 커뮤니티 시설 등 한층 완성도 높은 상품성까지 갖췄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이런 상품성 때문에 입주 만족도가 높고, 이는 자연스럽게 높은 프리미엄 형성에 기여해 지역 내 시세를 리딩하는 대장주 아파트로 떠오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는 의견이다.

실제로 브랜드 아파트 선호 현상은 경남 거창군 부동산 시장을 보면 알 수 있다. 현재 거창에서 가장 높은 시세를 형성하고 있는 단지는 거창군 거창읍에 위치한 ‘거창 푸르지오’로, KB부동산시세 기준 전용 84㎡의 2022년 6월 일반평균매매가는 3억 8,000만원이다. 반면 같은 거창군 거창읍에 위치한 ‘거창코아루에듀시티2단지’의 전용 84㎡ 시세는 3억 4,000만원 선으로 4,000만원의 시세차이를 보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브랜드 아파트는 입지를 비롯해 단지 구성, 내부 설계, 커뮤니티 시설 등 다양한 요소들이 뒷받침되면서 추후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이 높게 형성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브랜드 아파트가 지역 시세를 리딩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떠오르는 경우가 대부분인 만큼 분양시장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는 편”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경남 거창에서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 포스코건설의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가 입주 5년차인 거창 푸르지오 시세보다 더 저렴한 분양가에 공급한다.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 전용 84㎡ 분양가는 중간층(5~9층)을 기준으로 타입에 따라 3억 3,900만원에서 3억 4,760만원 수준에 책정됐다. 거창 푸르지오 전용 84㎡ 현 시세인 3억 9,000만원과 비교해 약 5,000만원 가량 저렴한 가격이다.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 투시도]

특히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의 경우 지난해 완판된 1차 단지와 함께 총 912가구의 대규모 더샵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계획으로 가치가 남다르다. 거창 푸르지오의 677가구와 비교하면 더 큰 규모의 브랜드 아파트인 것이다. 여기에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가 입주하게 되면 거창 푸르지오의 연식은 더 오래되는 만큼, 신축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이 강조되는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가 향후 거창을 상징하는 대장주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 분양 관계자는 “거창 지역민들의 브랜드 선호 현상이 높은 가운데 더샵 거창포르시엘 1차에 이어 2차까지 분양에 나서면서 수요자들의 분양 열기가 뜨거운 상황”이라며 “기존 거창 대장주 아파트보다 수천만원 저렴한 분양가로 공급되는 데다 새 아파트 프리미엄까지 더해지면서 청약 흥행에 성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더샵 거창포르시엘 2차는 경남 거창군 거창읍 가지리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0층, 6개동, 전용 84~158㎡, 443가구 규모다.

청약 일정은 7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월 5일 1순위 청약, 7월 6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2일, 정당계약은 26일에서 29일까지 4일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경남 거창군 거창읍 송정리에 위치하며 현장에서 방문 등록 후 즉시 관람할 수 있다. 견본주택에는 전용 84㎡A∙84㎡B∙119㎡의 유니트가 건립돼 있어 옵션, 마감재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고, 미건립 타입은 3D VR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