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제 13회 '넷마블 게임콘서트'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이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제 13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5일 진행된 게더타운 '넷마블 게임콘서트 월드맵'은 △강연을 들으며 소통할 수 있는 '강연장' △OX퀴즈와 웹게임을 즐길 수 있는 '체험존' △지난 게임콘서트를 시청할 수 있는 '미디어룸'으로 구성돼 참가자들이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주한 메타버스월드 실장 및 전주용 교수 참여
[파이낸셜뉴스] 넷마블문화재단이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제 13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5일 진행된 게더타운 ‘넷마블 게임콘서트 월드맵’은 △강연을 들으며 소통할 수 있는 ‘강연장’ △OX퀴즈와 웹게임을 즐길 수 있는 ‘체험존’ △지난 게임콘서트를 시청할 수 있는 ‘미디어룸’으로 구성돼 참가자들이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게임 &’라는 메인 테마 아래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김주한 넷마블 메타버스월드 사업개발실 실장과 전주용 동국대학교 경제학과 교수가 강연자로 참석했다.
1부 ‘NFT & P2E, 그리고 메타버스’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 김주한 실장은 메타버스의 개념과 NFT 및 P2E 게임 트렌드를 살펴봤다. 메타버스의 시대가 도래할 것인지 함께 예측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 2부 강연에는 ‘암호자산의 미래와 게임’이라는 주제로 전주용 교수가 강연을 펼쳤다. 강연을 통해 암호자산들을 게임 구성요소 중 일부로 포함하려는 시도, 이런 도전이 품고 있는 가능성과 문제점들에 대해 살펴봤다.
한편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넷마블 #NFT #넷마블문화재단 #메타버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수지 "강다니엘과 술 마시다가 필름 끊겨…남편 앞 팬티 내려"
- 나경원 "민주당, 조기선거로 이재명 대통령 만들기에만 집중 말라"
- 오요안나 사망…아이돌 연습생 출신 기상캐스터
- 57세 김성령, 별거 고백 "남편은 부산에…밤마다 혼술한다"
- 신지호 "김 여사, '한동훈 반드시 손 봐라' 전화"
- "유영재가 알몸으로 뒤에서.." 선우은숙 친언니, 재판서 충격 폭로
- 윤상현 "비상계엄 尹 정치 행위"…野 "전두환" 고성 반발
- 정우성 여친은 '유부녀' 회계사?…"사실과 다르다…굉장한 부자"
- "시위 참여해 준 게 고마워서"…밥값 대신 내준 아저씨들
- 완도 해상서 60대 남성 숨진 채 발견…해경 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