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게임콘서트 통해 게임과 암호화폐-메타버스 연계안 모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5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을 통해 제13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게임 &'라는 메인 테마 아래 올해 두번째로 열린 이번 넷마블 게임콘서트에는 넷마블 메타버스월드 사업개발실 김주한 실장과 동국대학교 경제학과 전주용 교수가 강연자로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5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을 통해 제13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게더타운에 마련된 '넷마블 게임콘서트 월드맵'은 강연자의 강연을 들으며 소통할 수 있는 '강연장', OX퀴즈와 웹게임을 즐길 수 있는 '체험존', 지난 게임콘서트를 시청할 수 있는 '미디어룸'으로 구성돼 참가자들이 강의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게임 &'라는 메인 테마 아래 올해 두번째로 열린 이번 넷마블 게임콘서트에는 넷마블 메타버스월드 사업개발실 김주한 실장과 동국대학교 경제학과 전주용 교수가 강연자로 참석했다.
1부 'NFT & P2E, 그리고 메타버스'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 김주한 실장은 메타버스의 개념과 NFT 및 P2E 게임 트렌드를 살펴보고 메타버스의 시대가 도래할 것인지 함께 예측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 실장은 "블록체인 콘텐츠의 방향성은 단순 채굴이 아닌 콘텐츠 자체의 경쟁력, 발전 가능성이 있어야 하며 각 콘텐츠들은 누구나 쉽게 적응할 수 있고 직관적이어야 한다. 또 다양한 콘텐츠와의 연계성을 통해 게임 이용자 뿐만 아니라 일반 이용자도 편하게 즐길 수 있어야 한다"며 메타버스에 대해서는 "콘텐츠 본연의 재미를 높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2부 '암호자산의 미래와 게임'이라는 주제에서 전주용 교수는 대표적인 가상세계라 할 수 있는 게임에서 NFT 및 암호화폐 등의 암호자산들을 게임 구성요소 중 일부로 포함하려는 시도와 이러한 도전이 품고 있는 가능성과 문제점들에 대해 살펴보고, 미래의 게임과 암호자산이 어떤 관계를 맺어가야 할지에 대해 설명했다.
전 교수는 "암호자산과 게임 모두 성장에 한계를 보이면서 위기를 맞은 상황이며 이 둘은 서로에게 약점을 보완해줄 수 있는 돌파구가 되어줄 수 있다"며 "암호자산 및 암호화폐의 유용성을 게임에 제공하면 게임아이템 및 게임머니가 진정한 자산의 지위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정리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실검 1위 할 뻔" 비비, 공연 중 비키니 끈 풀려..노출 사고 위기
- 박규리, 故구하라 죽음 후 극단 선택 시도→재벌 3세와 원치않던 공개열애
- 이계인 "사라진 아내..유부남과 10년 넘게 불륜"
- 톱스타 이완, 13살 연하 동료 배우와 불륜..현장 사진 '경악'
- 하리수, 속궁합까지 '척척' 공개? '19금 토크', 거침없네!
- '피지컬100', 왜 추성훈만 출연료 줬나? 윤성빈, “참가자로 동등 입장이어서 없었다”
- '고인 모독' 논란 유난희, 손담비와 '홈파티'로 또 시끌
- 유혜원, '승리 열애설'엔 침묵하면서 '악성 댓글'만
- 백종원 두 딸, 클수록 父 '붕어빵'...♥소유진과 밀착 데이트 인증샷
- '이혼 후 컴백 준비' 한그루, 확 달라진 미모에 성형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