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CL 서머, 금일 1R 마지막 경기 진행

김용우 입력 2022. 6. 27. 12:0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2군 리그인 ‘2022 LCK 챌린저스 리그(2022 LCK Challengers League) 서머’ 1라운드 마지막 경기가 금일(27일) 농심 레드포스와 젠지 이스포츠의 경기로 시작한다.

프레딧 브리온과 젠지 이스포츠의 연승은 2주차에서 마감됐지만 단 2패만을 기록해 여전히 공동 1위(6승 2패)를 유지하고 있다. 광동 프릭스와 T1이 공동 3위(5승 3패)를, 리브 샌드박스가 5위(4승 4패)로 선두권의 변화는 크게 없는 상황이다.

1주차에서 최하위였던 농심 레드포스는 3승을 추가해 공동 6위로 올라서게 되었다. 반면, 지난 스프링 스플릿 우승 팀인 담원 기아는 3연패를 기록하면서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어 3주차에서 반등이 필요한 상황이다.

3주차에서는 일부 팀 로스터에 변동이 있다. 프레딧 브리온의 ‘랩터’ 전어진은 LCK로 콜업됐으며 한화생명e스포츠는 ‘루어’ 신재윤과 ‘로키’ 이상민을, 리브 샌드박스는 ‘피셔’ 이정태를 서브 로스터에 등록했다. 서브 로스터는 LCK 아카데미 시리즈 육성 선수의 활용 범위를 확대하고 로스터의 유연한 운영을 위해 LCK 챌린저스 리그와 LCK 아카데미 시리즈에 한정해서 운영된다. 서브 로스터는 의무사항은 아니며, LCK로는 콜업될 수 없다.

한편 무빙데스크 방송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빙데스크는 한 주간에 LCK 챌린저스 리그 소식을 전달하는 사전 방송으로, 이번 스플릿부터 진세민 아나운서가 합류했다. 공식 유튜브(youtube.com/lckcl)에서 무빙데스크를 시청하고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LoL 공식 마우스패드와 중계진의 친필 사인을 증정한다.

1라운드 마지막 경기는 27일 오후 5시에 농심 레드포스와 젠지 이스포츠, 디알엑스와 광동 프릭스, 프레딧 브리온과 T1, 담원 기아와 kt 롤스터, 한화생명e스포츠와 리브 샌드박스가 대결하며 2라운드는 28일부터 계속된다. 라인업은 LCK 챌린저스 리그의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fb.me/lckcl.official)을 통해 매 경기 1시간 30분 전부터 공개되며 홈페이지(lckcl.co.kr), 트위터(twitter.com/lck_cl)를 통해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