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산 1647곳 완주한 부부 '문화재청장 기념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재청의 '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 앱에 들어있는 전국 국보,보물,명승 등 문화유산 1647곳을 모두 방문한 부부여행자가 문화재청장의 기념패를 받는다.
27일 문화재청에 따르면, 경기도 고양시에 사는 박구한, 이해숙 부부(사진)는 이 앱을 이용해 작년 8월부터 문화유산을 방문하기 시작해 1645곳을 다녀왔으며, 이달말 울릉도 문화유산 2곳을 마지막으로 방문하면 공식 '완주' 인증을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재청의 ‘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 앱에 들어있는 전국 국보,보물,명승 등 문화유산 1647곳을 모두 방문한 부부여행자가 문화재청장의 기념패를 받는다.
27일 문화재청에 따르면, 경기도 고양시에 사는 박구한, 이해숙 부부(사진)는 이 앱을 이용해 작년 8월부터 문화유산을 방문하기 시작해 1645곳을 다녀왔으며, 이달말 울릉도 문화유산 2곳을 마지막으로 방문하면 공식 ‘완주’ 인증을 받는다. 문화재청이 주관하는 방문캠페인 스탬프투어이다. 이들 부부는 “ 전국의 문화재가 다 내 손 안에 있다는 기쁨에, 모든 문화유산을 다니면서 인증을 해보자고 결심했다”고 말했다. 함영훈 기자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나라, 26일 결혼…웨딩 드레스도 잘 어울리네
- 3년전 27kg 다이어트 성공한 다나, 공백기에도 몸매 유지
- “졸음운전 했다”는데…10중 추돌사고 낸 버스기사 무죄, 왜
- 걸그룹 프로미스나인, 교통사고후 응급실行 “큰 부상은 없어”
- 병원에서 공식 사망?…'암투병' 서정희, 유튜버 가짜뉴스에 극대노
- ‘한달살기’ 가족 실종 미스터리 셋, ‘초등생딸 폰’ 왜 3시간 먼저 꺼졌나
- 이효리 “이젠 가릴 것도 없다” 공개한 사진 보니
- 길쭉한 코 그대로, 3만년전 ‘아기 매머드’ 꽁꽁 언 채 나왔다
- “중국 틱톡, 이 정도일 줄은” 천하의 미국도 벌벌 떤다
- ‘무개념 카니발 가족”...女자취방 무단침입, 샤워하고 쓰레기 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