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 리그 시즌2 예선 내달 9일 시작..외국인 규정 신설 및 보완

오경택 입력 2022. 6. 27. 11:0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결승전.
2022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의 예선이 시작된다.

넥슨은 다음달 9일과 10일 양일간 '2022'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예선전을 진행한다.

지난 26일까지 프로젝트 게임단 모집을 마감하고 검증을 걸쳐 오는 28일 발표를 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예선 개인전 참가자 내달 1일 발표하며, 예선 일정은 7월 9일과 10일 양일간 진행된다.

선정된 팀은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우선 본선 시드가 제공되며, 팀 전용 아이템 판매 수익과 고정 지원급이 지급된다. 프로젝트 참가 자격에 부합하는 팀에 한하여 팀 전용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으며, 아이템 판매 금액은 모두 팀에게 지원된다.

또 팀 전용 아이템 판매 수익과 별개의 고정 지원금도 지급되며, 리그 방송 및 현장 영역을 통한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시즌에는 규정을 신설했다. 리브 샌드박스가 대만의 카트라이더 리그 우승자 '닐' 리우 창 헝을 영입함에 따라 외국인 선수 출전 규정을 보완했으며, 외국인을 선수를 위한 계정 규정 3개를 추가했다.

특히 기존 규정인 '현재 대한민국 국정을 보유하고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는 자' 에서 '예선 진행일 기준으로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하거나 법무부에서 발급한 외국인 등록증을 보유한 자'로 변경됐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