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쓴 펜, 버리지 마세요" 모나미, 친환경 프로젝트 '그린백 캠페인' 진행

조민정 2022. 6. 27. 09: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구기업 모나미는 친환경 활동의 일환으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모나미 펜을 수거해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드는 '그린백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후 모나미는 친환경 사회적기업인 '터치포굿'과 협업해 수거한 펜으로 다양한 업사이클링 굿즈를 제작해, 소비자들의 친환경 활동에 특별함을 더할 방침이다.

모나미 관계자는 "이번 그린백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와 함께 소통하며 보다 적극적으로 환경문제에 대한 사회적책임 실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구기업 모나미는 친환경 활동의 일환으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모나미 펜을 수거해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드는 '그린백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크기가 작아 재활용이 어려운 플라스틱 펜을 소비자가 직접 모아 전달하면, 재질에 따라 분리?분해해 새로운 제품으로 재생산시키는 캠페인이다. 수거량에 따라 소비자는 모나미몰에서 사용 가능한 적립금을 리워드로 받는다.

캠페인은 모나미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모나미몰에서 제품을 주문하는 자사몰 회원이면 참여 가능하다. 구매 결제 단계에서 그린백 동봉 여부를 체크하면 제품과 함께 그린백을 받을 수 있다.

수거 가능 품목은 모나미 153, 네임펜, 유성매직, 보드마카, 프러스펜 3000, 붓펜, 라이브칼라, 에센티 트윈, 에딩슈퍼 600 총 9종이며, 봉투에 담아 지정된 주소로 착불 발송하면 된다. 최소 수량은 10개이며 적립금 지급을 위한 모나미몰 아이디와 연락처 뒷자리 4개 번호를 그린백 앞에 반드시 기재해야 한다.

이후 모나미는 친환경 사회적기업인 '터치포굿'과 협업해 수거한 펜으로 다양한 업사이클링 굿즈를 제작해, 소비자들의 친환경 활동에 특별함을 더할 방침이다. 제작한 굿즈는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는 그린백 캠페인 추첨 이벤트를 통해 증정할 계획이다.

펜 수거 및 리워드 지급은 오는 9월 25일까지며 업사이클링 굿즈 제작 및 관련 이벤트는 오는 12월까지 이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모나미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모나미 관계자는 "이번 그린백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와 함께 소통하며 보다 적극적으로 환경문제에 대한 사회적책임 실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빨래판이야 복근이야?...가희, 어딜봐서 애 엄마 'CG 인 줄'
“실검 1위 할 뻔” 비비, 공연 중 비키니 끈 풀려..노출 사고 위기
박규리, 故구하라 죽음 후 극단 선택 시도→재벌 3세와 원치않던 공개열애
이계인 “사라진 아내...유부남과 10년 넘게 불륜”
톱스타 이완, 13살 연하 동료 배우와 불륜..현장 사진 ‘경악’
하리수, 속궁합까지 '척척' 공개? '19금 토크', 거침없네!
소유진, 이연희 품에 '쏙' 절친이었어?...햇살보다 더 눈부신 미모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