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0만 '범죄도시2', 역대 韓 영화 14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범죄도시2'(감독 이상용)가 개봉 40일 만에 누적관객수 1200만 명을 넘어섰다.
지난 26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범죄도시2'는 이날 누적관객수 1200만 명을 돌파했다.
역대 한국 영화 중 1200만 명을 넘은 작품은 총 14편이고, 외화를 포함하면 총 18편이다.
역대 28번째 천만 영화이자, 팬데믹 이후 최초 천만 영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영화 '범죄도시2'(감독 이상용)가 개봉 40일 만에 누적관객수 1200만 명을 넘어섰다. 역대 한국 영화 흥행 순위 14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지난 26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범죄도시2'는 이날 누적관객수 1200만 명을 돌파했다.
역대 한국 영화 중 1200만 명을 넘은 작품은 총 14편이고, 외화를 포함하면 총 18편이다. 이로써 마동석은 출연작 중 '신과함께-인과 연''(1,227만 4,996명)이 세운 기록도 조만간 경신할 것으로 보인다.
'범죄도시2'가 세운 기록은 다양하다. 역대 28번째 천만 영화이자, 팬데믹 이후 최초 천만 영화다. 마동석 주연 기준으로는 4번째 1000만 영화다.
한편 '범죄도시2'는 괴물 형사 마석도(마동석 분)와 금천서 강력반이 베트남 일대를 장악한 최강 빌런 강해상(손석구 분)을 잡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기자 news@tvdaily.co.kr]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1세' 고현정, 물오른 동안 미모…홀쭉해진 V라인 눈길
- 美 래퍼, SNS에 성관계 영상 올려 비난
- 구혜선, 새 남친 공개 "만남 3개월 째"
- 송지아 사태, 왜 유독 Z세대가 분노했을까 [이슈&톡]
- 백종 접종 거부한 배우, 당신의 생각은?
- 정동원 측 “집 찾아온 사생 피해, 법적 조치” [공식]
- '강남순' 이유미 "'오징어 게임'때와 달라진 반응 실감 중" [인터뷰 맛보기]
- "전화 안 받는 자식들 꼭 보길"…'3일의 휴가' 김해수x신민아, 안 울고 못 베기는 모녀 '케미' [종
- 이선균·지드래곤, 마약 '음성'에도 경찰이 "추가 수사" 외치는 이유 [이슈&톡]
- '서울의 봄' 120만 관객 돌파, 흥행 파죽지세 [박스오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