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렵한 디자인에 40% 커진 트렁크..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출시

이형진 기자 2022. 6. 27. 09: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네시스가 27일 세단 G70의 외관에 트렁크 적재 공간을 확장해 실용성을 갖춘 G70 슈팅브레이크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7월 7일부터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제네시스는 G70 슈팅 브레이크 출시를 기념해 7월 15일부터 열흘간 열리는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 차량을 전시하고 시승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월7일 판매 시작, 4310만원부터..100대 선착순 '오픈런' 판매
G70 슈팅 브레이크 스포츠 모델(제네시스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제네시스가 27일 세단 G70의 외관에 트렁크 적재 공간을 확장해 실용성을 갖춘 G70 슈팅브레이크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7월 7일부터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슈팅 브레이크는 사냥을 뜻하는 '슈팅(Shooting)'과 짐 칸이 큰 대형 마차를 의미하는 '브레이크(Brake)'의 결합어로, 19세기 유럽 귀족들이 즐기던 사냥 문화에서 사용하던 마차라는 뜻에서 유래했다.

G70 슈팅 브레이크는 쿠페와 같은 차별화된 디자인에 우수한 공간 활용성을 확보했으며 기존 세단의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계승했다.

제네시스는 고객 데이터를 통해 가장 선호하는 사양을 분석, 적용한 모델 100대를 먼저 생산하고 판매 개시일에 선착순 판매를 통해 즉시 출고하는 '오픈런' 방식을 도입한다. 오픈런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G70 슈팅 브레이크 전용 커스터마이징 상품인 에어 매트를 제공한다.

G70 슈팅 브레이크 제원은 전장 4685㎜, 전폭 1850㎜, 전고 1400㎜, 축거 2835㎜다. 전면부는 제네시스 로고의 방패에서 영감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이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하며 그릴 양 옆 대각선으로 배치된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속도감과 역동성을 느끼게 해준다.

후면부는 쿼드램프를 트렁크 리드 안쪽까지 확장해 개성있는 이미지를 완성했고 트렁크 접합부(힌지)를 전방으로 이동시켜 개방 면적을 극대화했다. 공기 역학을 고려한 플로팅(Floating) 타입 스포일러와 시인성을 향상시킨 스포일러 타입 보조제동등(HMSL)도 적용됐다.

2열 시트 전체를 완전히 접을 수 있는 4:2:4 시트를 비롯해 G70 세단 대비 40% 커진 기본 트렁크 공간(465ℓ)과 후석 시트 폴딩 시 최대 1535ℓ의 적재 공간 등을 통해 다양한 크기의 짐을 실을 수 있다.

엔진은 가솔린 2.0 터보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되며, 최고출력 252마력(ps), 최대토크 36.0㎏f∙m, 복합 연비 10.4㎞/ℓ를 갖췄다.(후륜구동, 18인치 휠, 빌트인 캠 미적용 기준)

안전 기능으로 측면 충돌시 탑승자 간 충돌을 방지해주는 10 에어백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Δ전방 충돌방지 보조 Δ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Δ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Δ다중 충돌방지 자동제동 시스템 Δ안전 하차 경고 Δ후석 승객 알림 등을 탑재했다.

편의사항으로는 Δ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Δ차로 유지 보조 Δ고속도로 주행 보조 Δ전·후방 주차 거리 경고 등이 적용됐다.

제네시스는 더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G70 슈팅 브레이크 스포츠 모델도 운영한다. 스포츠 모델에는 전자제어 서스펜션과 엔진 동력을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코너링을 돕는 차동제한장치가 탑재된다.

G70 슈팅 브레이크 판매는 오는 7월7일 시작되며 판매 가격은 기본 모델 4310만원, 스포츠 모델 4703만원부터다. (개별소비세 3.5% 기준)

제네시스는 G70 슈팅 브레이크 출시를 기념해 7월 15일부터 열흘간 열리는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 차량을 전시하고 시승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국내에 출시하게 됐다"며 "G70 슈팅 브레이크는 멋과 실용성에 우수한 성능 등을 갖춘 매력적인 차량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hj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