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최고 출력 680마력 '963' 영국서 공개.. 내구 레이스 석권 도전

김창성 기자 입력 2022. 6. 27. 09: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르쉐가 세계 내구 레이스 석권을 위해 포르쉐 펜스케 모터스포츠 팀과 새로운 '포르쉐 963' 모델을 공개했다.

27일 포르쉐에 따르면 최근 잉글랜드 굿우드에서 공개된 최고출력 680마력(PS)의 '포르쉐 963'은 경험이 풍부한 챔피언십 우승 드라이버들과 포르쉐 워크스 드라이버 팀과 함께한다.

포르쉐 펜스케 모터스포츠는 오는 11월 바레인에서 열리는 FIA 세계 내구 레이스 챔피언십 파이널 라운드에서 드레스 리허설을 목표로 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르쉐가 최고 출력 680마력의 '963' 모델을 공개했다. /사진=포르쉐
포르쉐가 세계 내구 레이스 석권을 위해 포르쉐 펜스케 모터스포츠 팀과 새로운 '포르쉐 963' 모델을 공개했다.

27일 포르쉐에 따르면 최근 잉글랜드 굿우드에서 공개된 최고출력 680마력(PS)의 '포르쉐 963'은 경험이 풍부한 챔피언십 우승 드라이버들과 포르쉐 워크스 드라이버 팀과 함께한다.

포르쉐 963은 이번 가을까지 인증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포르쉐 펜스케 모터스포츠는 오는 11월 바레인에서 열리는 FIA 세계 내구 레이스 챔피언십 파이널 라운드에서 드레스 리허설을 목표로 한다. 이후 2023년 1월24일 미국 데이토나 24시 내구레이스에서 공식 데뷔전을 가질 예정이다.

토마스 로덴바흐 모터스포츠 회장은 "올 상반기 7889km의 테스트를 마치며 순항 중이지만 다음 시즌 시작 전까지 아직 해야 할 일이 남아 있다"며 "기술적으로 더 향상된 신형 '포르쉐 963'은 917·935·956·962·919 하이브리드와 같은 전설적인 모델들의 유산을 잇는다"고 강조했다.

포르쉐 963은 LMDh 규정에 따라 LMP2 카테고리 섀시를 기반으로 한다. 새롭게 개발된 섀시는 캐나다 하이테크 기업 멀티매틱이 공급하며, 보쉬, 윌리엄 어드밴스드 엔지니어링, X트랙은 기본 사양의 하이브리드 구성 요소를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의 심장은 4.6 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이며 2005-2008년 사이 포르쉐와 팀 펜스케의 성공적인 레이스카 RS 스파이더의 DNA를 계승한 고성능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918 스파이더를 기반으로 한다.

[머니S 주요뉴스]
女동료 텀블러에 체액 넣었는데…법원 "성범죄 아냐"
완도 실종 일가족은 어디에… 아우디 행방불명
물놀이 후 남의 집 몰래 들어가 샤워한 일가족
'풀소유 논란' 혜민스님, 근황 봤더니 '충격'
술먹고 도로에 잠든 50대 깨웠더니 폭주?
軍 후임 폭행·감금에 파리 먹도록 강요, 판결은?
文 '라면 먹방' SNS 업로드… 김정숙 '럽스타그램♥'
"여자 맞냐" 초등생 신체 만진 여교사 징역형
한동훈, 美 FBI 출장… 1등석 안 타고 비즈니스 탄다
입장료 30만원 내면 스와핑… 업주·종업원 적발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