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SUV전용 프리미엄 타이어 '크루젠 HP51'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호타이어는 뛰어난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갖춘 사계절용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전용 타이어 '크루젠 HP51'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임병석 금호타이어 한국영업담당 상무는 "크루젠 HP51는 기존 제품에 비해 승차감 및 핸들링 성능 등 모든 면을 개선한 제품으로 소비자가 선호하는 주행 안정성 및 정숙성을 구현한 새로운 프리미엄 타이어"라며 "뛰어난 성능과 다양한 규격, 대중성으로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내수 및 세계 시장을 본격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호타이어는 뛰어난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갖춘 사계절용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전용 타이어 '크루젠 HP51'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크루젠 HP51는 프리미엄 SUV 전용 타이어로 16~20인치까지 다양한 규격의 라인업을 구축하고 대형과 중형, 소형 차급별 특성을 고려해 인치별 각기 최적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됐다.
크루젠 HP51에는 승차감 및 제동성능 극대화를 위해 솔루션 스타이렌 부다티엔 러버(S-SBR) 및 고함량 실리카가 적용된 컴파운드를 사용했고, 금호타이어 기존 제품 대비 구름저항과 빗길제동력 등을 개선해 주행 안정성을 높였다.
또 타이어 홈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줄이는 '패턴소음 저감기술'을 적용해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하며, 패턴 설계 해석 시스템으로 주행성능 및 마모성능을 향상시켰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도시 이미지를 모티브로 사이드월 디자인을 접목해 고급스럽고 스타일리시한 도심형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CUV) 스타일을 구현했다. 홀로그램 널링 기법 적용으로 정숙성과 편안함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금호타이어는 크루젠 HP51 출시를 기념해 스페셜 무상 보증제도인 '금호 만족 보증제'를 적용한다. 전국 타이어프로 매장에서 4개 구매한 고객이 제품에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 조건없이 구매일로부터 2주 이내 100% 교환 및 환불한다. 또 오는 7월 1일까지 크루젠 HP51 4개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캠핑 용품 '스탠리 워터저그'를 재고 소진 전까지 증정한다.
임병석 금호타이어 한국영업담당 상무는 “크루젠 HP51는 기존 제품에 비해 승차감 및 핸들링 성능 등 모든 면을 개선한 제품으로 소비자가 선호하는 주행 안정성 및 정숙성을 구현한 새로운 프리미엄 타이어”라며 “뛰어난 성능과 다양한 규격, 대중성으로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내수 및 세계 시장을 본격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형기자 j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상을 바꾸는 스타트업]<1>에이트테크-로봇이 쓰레기 더미서 재활용품 '쏙쏙'
- [대한민국 대전환 'ON']탄소무역장벽 돌파할 배출권거래제 시급
- 반도체 후공정 미래 기술 총출동 '패키징 데이' 열린다
-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곧 나온다…신차 마케팅 본격화
- 널뛰는 부동산 가격…통계청, 토지자산 추정 개선 추진
- [기획]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 이용기관·공급기업 모두에 긍정적 효과
- SW기업, 주식시장 한파에도 '기업공개(IPO)' 러시
- [기획]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 클라우드 산업 활성화 주역으로 자리매김
- 벤틀리 "2030년 100% 전동화…럭셔리 전기차 리더로"
- 작년에 산 스탠바이미로 최신 스마트TV 기능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