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올바이오파마, 친환경 캠페인 '고고 챌린지' 동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올바이오파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일환으로 '고고챌린지'(GO!GO!Challenge)에 동참하며 친환경 경영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주최하는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으로, 일상 속에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작년 1월부터 진행된 캠페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ESG 경영 본격화
올해 공장 용수 재활용률 최대 6%까지 증대
【서울=뉴시스】황재희 기자 = 한올바이오파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일환으로 '고고챌린지'(GO!GO!Challenge)에 동참하며 친환경 경영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주최하는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으로, 일상 속에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작년 1월부터 진행된 캠페인이다.
한올바이오파마는 지난 6월 유전체 분석 기업 지니너스로부터 지명을 받아 고고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에너지 재사용하 Go, 일회용품 사용 줄이 Go’ 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불필요한 자원낭비를 줄인다. 캠페인을 시작으로 중장기적인 친환경 체계를 구축하고 환경보호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대전공장에서 배출된 용수를 보일러 등 다른 에너지 소비원으로 재사용해 용수 재활용률을 6%까지 높이기로 했다. 에너지 절감을 위한 특별팀도 운영하며 탄소배출량 감소를 위한 교육과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올바이오파마 박승국 대표는 “한올바이오파마는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고 탄소 배출을 감축하는 등 환경을 위한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며 “단기적인 캠페인 참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올바이오파마는 챌린지에 참여할 다음 주자로 아이큐어를 지목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h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