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정부 원전 강화에.. 관련 테마 ETF 잇단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정부가 탄소 중립 달성과 원전 기술 강국 도약을 국가 목표의 하나로 제시한 데 맞춰 국내 자산운용사들이 잇따라 원전 관련주에 투자하는 '원자력 테마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한다.
한국투자신탁운용과 NH아문디자산운용은 오는 28일 각각 원자력 테마 ETF를 상장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정부가 탄소 중립 달성과 원전 기술 강국 도약을 국가 목표의 하나로 제시한 데 맞춰 국내 자산운용사들이 잇따라 원전 관련주에 투자하는 '원자력 테마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한다.
한국투자신탁운용과 NH아문디자산운용은 오는 28일 각각 원자력 테마 ETF를 상장한다. 국내에서 처음 출시되는 원자력 테마 ETF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의 'KINDEX 원자력테마딥서치 ETF'는 코스피·코스닥 상장사 중 원전 건설·설비·관리와 관련한 다양한 종목에 투자한다.
운용사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유망한 업체를 정기적으로 고르고 투자 가중치를 결정한다. 한국전력, 삼성물산, POSCO홀딩스 등이 주요 대상 종목이다.
NH아문디자산운용이 선보이는 'HANARO 원자력iSelect ETF'는 NH투자증권이 발표하는 'iSelect 원자력 지수'를 추종한다. 구성 종목은 한국전력, 현대건설, 두산에너빌리티, 대우건설, LS ELECTRIC 등이다.고숭철 NH아문디자산운용 주식운용총괄 CIO(최고투자책임자)는 "안정적인 에너지원 확보가 화두가 된 시대에 국내 기업의 원자력 경쟁력이 부각되고 있다"면서 "이번 ETF는 재부각되는 원자력 발전에 투자하는 좋은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윤희기자 stel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자 맞아?" 짧은 머리 초등생 신체 만진 60대 여교사…법원 "강제추행"
- 심야 강남 클럽서 남녀 26명 집단 성행위…30만원 내고 참여
- 완도 한 달 살기 떠난 일가족 3명 실종…대체 무슨 일
- "맞았다고 신고해?" 아내 얼굴에 소변 보고 폭행한 50대…징역 3년
- "양다리 걸쳐?" 분노한 20대 헤어진 여친의 남친 흉기로 찔러
- 美 "한덕수 권한대행 역할 전적 지지…수주 내 韓美 고위급 대면외교"
- 거부권 행사 韓대행 탄핵 놓고 고민 깊어지는 민주당
- 정부, 2030년 경제안보품목 의존도 50% 이하로 낮춘다… "핵심광물 민·관 공동 투자·탐사 지원 강
- `전기먹는 하마` AI에 빅테크도 `원자력` `신재생` 영끌하는데… 에너지가 정치판 된 한국
- `ABC` 강조한 구광모… "`도전과 변화` DNA로 LG 미래 세우자"